DB문의 수를 높이기 위한 꿀팀 (2탄 구글, 메타)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11.19
조회수 57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태준 마케터입니다.




지난번 인사이트 글에서 DB문의 수를 높이기 위해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준비해야 할 사항들을 설명해드렸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작정 광고비용을 증액하여 많은 키워드들을 입찰하는 것이 아니라



전략적으로 전환 가능성이 높은 세부키워드를 공략하는


기본에 충실한 검색광고를 강조해드렸습니다.


ex) 창업광고비용, 선임비용 등




오늘은 고객들이 자사를 인지하고 방문을 유도할 수 있도록


노출이 많은 DA와 SNS 매체를 설명해드릴 텐데요.




특히 구글GDN과 메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클릭을 극대화하고 


2차로 네이버에 검색을 유도하여


자사명으로 유입되는 선순환 구조를 완성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GDN


웹사이트 클릭 및 전환 극대화




1) 많은 도달 확보


전세계 온라인 사용자의 90%이상에게 도달할 수 있으며 


국내에서도 약 6만개 이상의 지면에 광고를 송출 할 수 있습니다.



2) 정교한 타겟팅


로그인 기반의 서비스로 리타겟팅, 주제, 문맥, 게제위치, 관심기반, 위치추적 등으로


유튜브 시청 고객들까지 관심사에 따라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3) 저렴한 단가


저렴한 단가로 최대한 많은 잠재고객에게 도달하고 데이터를 수집하는데 용이합니다.


구글 매체 노출 ( 유튜브, 구글 뉴스, 플레이스토어 등)


다양한 유저들을 리타겟팅 모수로 활용할 수 있는 만큼


높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메타 (인스타그램)


트래픽 캠페인을 통한 모수 확보 및 판매 전환 캠페인으로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소재가 중요한 메타 광고에서 소재 발굴은 필수인데요.




자사 브랜드에 맞는 소재를 찾기 위한 과정이 필수적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A/B테스트를 통한 유효한 소재 발굴 및 교체가 중요합니다.




1차 트래픽 캠페인


- 최대한 넓은 타겟팅


- 사이트 유입이 목적


- 사이트에 모수를 쌓는 과정에 해당


2차 전환 캠페인


- 픽셀 설치 후 모수에게 리타겟팅


- 전환이 목적


- 전환이 일어나도록 유도하는 결과에 해당




많은 분들이 머신러닝을 통해 소재를 확보했다고 생각이 들면 


더 이상 소재를 관리하지 않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머신러닝은 테스트를 진행하더라도 한개의 소재로 쏠리게 됨으로써 


전환 가능성이 높은 소재는 묻히고 도달만 많은 소재만 남게 될 수 있습니다.




궁극적인 목표인 전환을 놓칠 수 있으니 이점 절대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네이버검색광고, 구글GDN, 메타 광고를 통해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을 설명해드렸는데요.




최상의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자사에 맞는 매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기가 좋지 않아 전환수가 낮아진 것이 아닙니다.




광고를 잘 하고 있는 업체는 지금 이 시간에도 DB가 쌓이고 있습니다.




광고를 집행하는데 있어 고민이나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연락주시어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의 정보를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김태준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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