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소재,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직접해보기 (1탄)

작성자 김다현
작성일 2025.01.09
조회수 18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컨설팅4팀 김다현 AE 입니다.


처음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를 집행하신다면 필수적으로 셋팅하고 가야하는 3가지


"확장소재", "캠페인 그룹화 작업", "키워드 셋팅 전략" 인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간단한 세팅이지만,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확장소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ㅣ개요 ㅣ

1. 확장소재란?

2. 확장소재 사용해야 하는 이유

3. 확장소재 유형

4. 확장소재 설정 방법



확장소재에 대해 빠르게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확장소재란?

기본 파워링크 광고에 추가할 수 있는 부가적인 정보로,

광고의 클릭률과 전환율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요소입니다.






2. 확장소재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1) 다양한 확장소재를 조합하여 광고 노출 지면을 최대로 확보 할 수 있다.


(2) 클릭 유저가 관심있는 효과적인 문구 작성으로 클릭률을 높일 수 있다.


(3) 동일한 예산으로 더 큰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3. 확장소재 유형



대표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확장소재는 파워링크 이미지, 홍보문구, 추가제목,

서브링크,가격링크, 플레이스로 확장소재는 총 14개가 있습니다.







4. 확장소재 설정 방법


  1. (1) 광고관리시스템 접속 후 "광고관리" 메뉴 선택


  2. (2) 해당 광고그룹 선택 후 확장 소재 탭 열기

  3. (3) "새 확장 소재" 버튼 클릭

  4. (4) 원하는 확장소재 유형 선택 및 내용 입력

  5. (5) 검수 가이드라인 확인 후 등록





+

추가로 참고해주셔야 할 것이 있는데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가격링크' 확장소재 사용이 2월 5일 (수)부터 종료된다고 합니다.




해당 부분 참고하여 확장소재 세팅 부탁드리며,

어떤 식으로 확장소재를 조합하여 최대 지면 확보 및 클릭률 상승을 일으킬 수 있을지

명확한 솔루션을 제시해 줄 마케터가 필요하다면


저 김다현 마케터에게 연락주시면 쉽고, 빠른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2-6049-4155

younique89@ampm.co.kr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ol@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