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발굴 및 확장 TIP

작성자 오정현
작성일 2025.01.09
조회수 32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오정현 AE입니다 !


오늘은 제가 전에 설명드렸던

개인화 마케팅에 대해 더욱 자세하게

적어보려고 합니다~! 



>개인화 마케팅 1탄 보러가기<




많은 개인화 마케팅 중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검색광고를 진행하려면 가장 우선적으로


고객의 의도를 반영한 키워드를 발굴해야합니다.

키워드는 크게 대표키워드세부키워드로 나눌 수 있는데요.


대표키워드는 

광고를 통해 홍보하고자 하는 주력 상품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잠재 고객들이 쉽게 검색하는 키워드입니다.


검색수가 높기 때문에 해당 키워드를 등록한다면 광고가 많이 노출될 수 있겠죠?



검색명 : 밀키트


(출처:네이버파워링크)




세부키워드는 

사이트 내 메뉴 또는 상세페이지 내 콘텐츠를 바탕으로 하여

고객의 검색의도에 맞춤화된 수식어나 지역명을 포함한 키워드입니다.



광고 노출수는 대표키워드에 비해 적을 수 있으나 

다양하고 많은 잠재고객에게 노출할 기회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세부키워드는 쉽게 예측할 수 없어, 제공된 확장 검색 기능을 활용하여

자동으로 내 사이트의 콘텐츠와 연관된 검색어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검색명 : 캠핑 밀키트


(출처:네이버파워링크)


여기서 잠깐 !

확장검색까지 사용한다면, 연관도가 높은 검색어와 

사이트까지 자동으로 노출이 된다면

더 많은 잠재고객확보와 노출이 많이 될 수 있습니다 !



광고시스템 '키워드 도구' 기능을 활용하여 키워드를 발굴할 수 있으며

원하는 키워드, 웹사이트, 업종, 월, 이벤트와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조회하여 월간검색수, 평균클릭수 등 


최근 한달간 광고 성과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세분화 된 개인화 마케팅을 원하신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AE에게


문의 주시면 보다 꼼꼼한 컨설팅 해 드립니다 :)








마케터자격이수

대표님의 성공이 제 성공입니다.

광고비를 써도 전환이 안 나온다면,  
마케팅 전략을 다시 점검해야 합니다. 
저는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성과를 내는 전략을 만드는 퍼포먼스 마케터 오정현AE입니다!

업종 상관 NO!
매체 상관 NO!
매출 상승 YES!
자신감 YES!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ol@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