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발굴 및 확장 TIP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오정현 AE입니다 !
오늘은 제가 전에 설명드렸던
개인화 마케팅에 대해 더욱 자세하게
적어보려고 합니다~!
많은 개인화 마케팅 중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검색광고를 진행하려면 가장 우선적으로
고객의 의도를 반영한 키워드를 발굴해야합니다.
키워드는 크게 대표키워드와 세부키워드로 나눌 수 있는데요.
대표키워드는
광고를 통해 홍보하고자 하는 주력 상품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잠재 고객들이 쉽게 검색하는 키워드입니다.
검색수가 높기 때문에 해당 키워드를 등록한다면 광고가 많이 노출될 수 있겠죠?
검색명 : 밀키트
(출처:네이버파워링크)
세부키워드는
사이트 내 메뉴 또는 상세페이지 내 콘텐츠를 바탕으로 하여
고객의 검색의도에 맞춤화된 수식어나 지역명을 포함한 키워드입니다.
광고 노출수는 대표키워드에 비해 적을 수 있으나
다양하고 많은 잠재고객에게 노출할 기회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세부키워드는 쉽게 예측할 수 없어, 제공된 확장 검색 기능을 활용하여
자동으로 내 사이트의 콘텐츠와 연관된 검색어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검색명 : 캠핑 밀키트
(출처:네이버파워링크)
여기서 잠깐 !
확장검색까지 사용한다면, 연관도가 높은 검색어와
사이트까지 자동으로 노출이 된다면
더 많은 잠재고객확보와 노출이 많이 될 수 있습니다 !
광고시스템 '키워드 도구' 기능을 활용하여 키워드를 발굴할 수 있으며
원하는 키워드, 웹사이트, 업종, 월, 이벤트와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조회하여 월간검색수, 평균클릭수 등
최근 한달간 광고 성과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세분화 된 개인화 마케팅을 원하신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AE에게
문의 주시면 보다 꼼꼼한 컨설팅 해 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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