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종
광고 주제
마케팅 KPI
집행매체
집행성과
운영전략
네이버 SA만 집행 하던 업체 이관 당시 전 대행사 에서 무의미한 키워드를 무분별하게 등록한 상태 [네이버] 이관 후 구체적인 KPI를 선정하는 중요성 각인 및 공통의 목표 선정 네이버 SA 키워드 제품 및 서비스별 분리 및 시간대 세분화 주요 전환 요일 및 시간대 파악 후 예산 비중 조정 소재 문구 및 확장소재 수정을 통해 A/B 테스트 진행 현재 : ROAS 490%대 유지중 [카카오] 신규로 집행하는 매체 네이버 집행 시 주요 전환 연령층은 40~50대로 확인 40~50대의 비중이 높은 검색 매체인 다음에서의 키워드 광고 집행 결정 이와 더불어 카카오 모먼트를 병행 하여 자사 유입 및 브랜딩 병행 현재 : 자사 유입량 일 1~1.5천 증가, ROAS 390%대 달성 [SNS] 신규로 집행하는 매체 매체 확장 당시 자사 검색량이 월 1천건 미만 1차 목표를 월 검색량 2천건 으로 잡고 트래픽 캠페인 위주로 집행 동종 업계 최초 SNS 광고 집해잉었기에, 소재 레퍼런스 부족 A/B 테스트 진행하여 최적의 소재 형태 발굴 完 현재 : 일 평균 CTR 4.67%, ROAS 450% 달성 브랜딩과 매출을 동시에 잡기 위해 해당 업체 마케팅 담당자분과 지속적으로 소통 |
“의미 없는 광고 성과”, “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 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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