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리커머스

작성자 이정우
작성일 2024.04.11
조회수 5

"리커머스" (이)란?

리커머스(Recommerce)는 중고 또는 재활용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의미하는 마케팅 용어로, 주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이 용어는 '리버스 커머스(Reverse Commerce)'의 줄임말로, 소비자들이 사용하지 않는 제품을 되팔거나 교환하는 행위를 포함합니다. 리커머스는 지속 가능한 소비를 장려하며, 제품의 생명 주기를 연장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리커머스 시장은 의류, 전자기기, 책, 게임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성장하고 있으며, 이는 소비자들이 비용을 절약하고 환경에 대한 영향을 줄이려는 욕구 때문입니다. 또한, 제품의 가치를 인식하고, 재사용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소비 패턴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AI 빅데이터 전문, 숫자와 결과로 말하는 마케터

AI 활용 각종 툴, 분석도구 등을 이용하여 단순히 감이 아닌 근거를 가지고 숫자와 결과로 말하는 마케터 이정우입니다.

댓글

0

이전글
리퀴드 소비
2024.04.11
다음글
데카르트 마케팅
2024.04.11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oyoung256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