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리퀴드 소비

작성자 이정우
작성일 2024.04.11
조회수 5

"리퀴드 소비" (이)란?

리퀴드 소비(Liquid Consumption)는 변화하는 소비자의 요구와 선호에 신속하게 적응하면서, 유연하고 다양화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비 패턴을 의미합니다. 이 용어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과 소비자의 끊임없이 변하는 요구 사이의 동적인 관계를 반영합니다. 리퀴드 소비는 전통적인 '고정된' 소비 패턴에서 벗어나, 개인화되고, 유동적이며, 때로는 일시적인 소비 경향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소비 모델에서, 소비자들은 오랜 기간 동안 한 가지 제품이나 서비스에 충성하는 대신, 상황이나 필요, 기분에 따라 선택을 바꾸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디지털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의 이용, 짧은 기간 동안만 구독하는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또는 일시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팝업 스토어와 이벤트 참여 등이 리퀴드 소비의 예시입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AI 빅데이터 전문, 숫자와 결과로 말하는 마케터

AI 활용 각종 툴, 분석도구 등을 이용하여 단순히 감이 아닌 근거를 가지고 숫자와 결과로 말하는 마케터 이정우입니다.

댓글

0

이전글
데카콘
2024.04.11
다음글
리커머스
2024.04.11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oyoung256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