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세부 키워드 설정 왜 해야 할까?

작성자 윤지원
작성일 2025.04.08
조회수 331



이제 막 마케팅을 시작할 때 가장 먼저 생각되는 고민은 바로

어떤 매체에서 어떤 전략을 사용하여 광고해야 효과적일까?입니다.

마케팅 광고 예산에 한정을 두고 계신다면 아마도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 광고 효과를 내고 싶으실 겁니다. 그렇다면 가장 기본적인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상품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설명하겠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는 무엇인가요?

 

네이버 파워링크는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결과 상단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클릭당 비용이 발생하는 방식인

CPC (Click Per Cost) 방식을 사용하고 있고, 브랜드를 노출해 인지도를 높이고 클릭을 유도하여 방문자를 증가시키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왜 파워링크 광고를 해야 하나요?

 

파워링크는 키워드를 기반으로 상단에 광고를 노출시켜 주는 구조이기 때문에 키워드 설정만 잘해도 광고 예산 이상의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면 키워드를 먼저 점검해 보셔야 합니다.

키워드는 메인 키워드와 세부 키워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화장품 브랜드를 운영 중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앰플이라고 검색했을 때 가장 상단에 노출되길 희망하실 겁니다.

하지만 이런 메인 키워드는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입찰가가 매우 높습니다. 한정된 예산을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효율이 떨어지고, 기대만큼의 성과를 내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이 세부 키워드 설정입니다.





메인 키워드에 집중하면 안 되나요?

 

우리의 업체를 노출할 대상을 타겟팅하고 세부 키워드를 지정하면 메인 키워드보다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다시 화장품 브랜드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주력 상품이앰플이라고 가정했을 때, 많은 광고주분은 이 키워드를 두고 다른 업체와 경쟁합니다.

하지만 입찰가가 높기 때문에 광고 예산이 빨리 소진되고, 노출 횟수도 한계가 있습니다.

이럴 때 ‘30대 앰플’, ‘모공 앰플’, ‘여성 앰플 추천등 세부적으로 키워드를 설정하면 상대적으로 낮은 비용으로 더 많은 노출과 유입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게다가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은 검색할 때 본인이 원하는 세부 조건을 함께 입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우리 브랜드의 주된 소비자층이나 성별이 무엇인지 잘 파악하여 타겟팅 한 후 세부 키워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워드 예산, 어떻게 분배해야 할까요?

 

먼저 업체의 제품에 알맞은 키워드를 선정하고, 메인 키워드와 세부 키워드 중 예산을 어디에 더 분배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다른 광고주들이 잘 사용하지 않는 틈새 키워드를 공략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광고를 집행할 때는 반드시 테스트와 최적화를

반복하며 주기적으로 성과를 분석해야 합니다.

성과가 낮은 키워드는 과감히 중단하고 성과가 좋은 키워드에는 예산을 더 분배하여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핵심 내용 요약

  • 1.  메인 키워드는 경쟁이 치열하고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세부 키워드를 같이 적극 활용하는 것이 더 낮은
  • 비용으로 더 많은 노출과 유입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2. 광고 예산은 메인과 세부 키워드로 나눠 분배하고, 틈새 키워드를 적극 공략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3. 테스트와 성과 분석을 반복하여 성과가 좋은 키워드에 예산을 집중하는 전략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광고컨설팅 5팀 윤지원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댓글

1

이상민 마케터
2025.04.09 05:52
너무 쉽게 설명 잘 해주신 것 같아요 ㅎㅎ 쏙쏙 들어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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