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업종 검색 광고 전 CHEK!_파워링크 편
안녕하세요 !
AMPM GLOBAL 김수현 대리입니다.
계절에 따라 사용하는 화장품은 바뀌고, 광고 성과에 따라 마케터도 바꾸셔야 합니다~!
오늘은 뷰티 업종 검색광고 중 파워링크 광고를 진행하실 때 CHEK POINT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전 점검 사항
1. 경쟁사 파악
: 경쟁사들의 광고를 파악 후 가져올 수 있는 것들은 벤치마킹 하자! (소구점 파악)
2. 상세 페이지 점검
: 광고 집행전 상세 페이지 구축 상태 확인 (뷰티 업종 구매자들은 상세 페이지를 꼼꼼하 게 본다. 리뷰/성분)
3. 계절에 맞는 제품라인 집중
: 환절기 - 고보습 크림/저자극 클렌저
① 세팅 구조 설계
② 광고소재 작성 예시
1) 제목
• “지성 피부도 OK! 산뜻한 수분크림”
• “OOO 공식몰 단독 할인 – 수분폭탄 크림”
2) 설명문
• "번들거림 없이 하루 종일 촉촉함 유지! /민감성 피부도 안심"
• "첫 구매 10% 할인 + 무료배송 혜택까지!"
TIP! 클릭 유도하는 문구, 혜택 강조 (할인/배송), 피부타입 언급 등 포함
③ 타겟팅 설정
• 지역 타겟: 전국 (화장품 쇼핑몰은 기본 전국 대상)
• 기기별 입찰: 모바일 비중 80% 이상 → 모바일에 더 높은 입찰
• 시간대: 오전 8시 ~ 밤 12시 (야간 구매자도 있음)
④ 확장 소재 설정
• 이미지형 서브 링크: 카테고리/기획전/베스트상품 페이지 연결
예: "스킨케어", "클렌징", "신상품", "4월 기획전"
• 추가 제목/ 추가 설명: 소재로 작성한 문구 외에 추가 후킹 문구 작성
예: “당일 도착 보장”, “누적 구매 수 -건”,
• 프로모션 홍보 문구: “오늘만 1+1”, “첫 구매 혜택” 등 강조
다음은 쇼핑 검색 편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위 내용 외에도 지속 적인 최적화 관리 루틴, 예산 설정 등 알려드려야 하는 내용이 많은데요.
더욱 맞춤화된 컨설팅을 받고 싶으시다면 아래 번호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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