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마케팅 전략도 다르게!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네이버 가격비교가 아닌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가 새로 생긴 거
다 알고 계시겠죠?..!
오늘은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란?
-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하면 떠올리는 그 페이지가 아닌
이번에 새로 플러스 스토어라는 쇼핑영역이 생겼습니다.
단순 또 하나의 스마트스토어가 아닌
쿠팡의 로켓배송,와우 멤버십과 경쟁하기 위한 전략적 채널입니다.
즉 '가격'이 아니라 '혜택'으로 고객을 묶는 구조로 움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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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가격비교와 차이점>
1. 기준
- 가격 비교 : 최저가 경쟁
- 플러스 스토어 : 멤버십 혜택 중심
2. 고객
- 가격비교 : 가성비 중심
- 플러스 스토어 : 충성도 높은 멤버십 유저
3. 마케팅 포인트
- 가격비교 : 가격 노출
- 플러스 스토어 : 혜택 강조 & 브랜드 연계
4. 노출 위치
- 가격비교 : 검색 하단, 상품 페이지
- 플러스 스토어 : 쇼핑 메인 + 전용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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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마케팅 전략, 어떻게 바꿔야 할까?
(1) 혜택 기반 광고소재로 전환
* ex) '멤버십 고객 전용 10% 적립' ,'무료배송 + 추가적립 혜택'
* 전환 포인트를 '가격'이 아닌 '혜택 + 신뢰감'으로 설정
(2) DA/콘텐츠 광고와의 연계 강화
* ADN, 콘텐츠형 광고 등과 연결 시 브랜드 무드 + 혜택을 동시에 어필 가능
* 고객이 검색 전에 먼저 광고 노출로 브랜드 인지도 상승 가능
(3) 충성고객 기반 리텐션 마케팅 가능
* 플러스 스토어를 단순 유입 채널이 아닌 재구매/회원 전용 혜택 운영 채널로 전환
(4) GFA 활용으로 브랜드 무드 잡기
* 카탈로그형 GFA 활용해 제품군별 혜택을 묶어 노출
* ex) 스킨케어 제품군의 3종 할인 세트 -> 한 배너에 통합 노출
* 단일 제품보다 '혜택 패키지형'이 더 유리
(5) 브랜드 검색광고 + 혜택 메시지 조합
* 고객이 플러스 스토어에서 본 제품을 검색할 가능성 多
-> 브랜드 키워드 + 혜택 메시지로 검색광고 준비
* ex) 예시 키워드 : '브랜드명 마스크팩'
* ex) 예시 문구 : "지금 구매 시 10% 적립 / 무료배송"
(6) 플러스 스토어 전용 랜딩 구성
* 고객이 광고를 클릭한 후 랜딩페이지를 플러스 스토어 전용 상품 중심으로 구성
오늘은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광고 전략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네이버 광고 전문 마케터인 조현영에게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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