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그만! DB수집,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 전략!

작성자 김상수
작성일 2025.04.15
조회수 77

~녕~ 하세요!


DB업종 관련해서 많은 광고를 운영중이신 분들중에 너무 나도

많은 문의를 주시는 부분 중 한 가지인 네이버 SA!


저랑 계속 함께 광고를 해본 사람들은 이제 아시겠지만

문의를 주시거나 새롭게 광고를 시작하는 분들중에


부동산 업종인데~ 창업 업종인데~ DB 확보를 위해서

네이버 검색광고 같이 도와주세요!!


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아서 제가 이렇게 인사이트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의 주제!

네이버만 쓰지 말고! 부동산·창업 문의 DB수집,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매체 하나씩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META 광고

지역, 연령대, 관심사, 행동패턴 까지 설정하여

잠재고객 양식을 활용하여, 문의를 남길 수 있는 폼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또는 전단지, 상세페이지와 같이 1장짜리의 페이지를 만들어

DB를 남길 수 있을 만한 정보를 삽입해 이미지, 동영상으로 보여주고

상시로 따라다니는 플로팅배너를 활용해

DB를 남길 수 있도록 하는 랜딩페이지를 삽입합니다.


2. 카카오 모먼트 & 카카오 채널

카카오는 국민 메신저인 만큼 광고 노출 후

채널 추가 > 상담 연결이 쉬운 구조입니다.


카카오모먼트를 통해 지역, 업종, 관심사 등

타겟팅이 가능 하기 때문에 상담 유도 후

폼 링크를 전송하여 DB 수집을 자동화시켜

상담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구글 디멘드젠 캠페인 (YouTube), GDN

요즘 소비자는 글 < 이미지 < 영상 에서

더욱 쉽게 설득이 가능합니다.


시청이력과 관심사 기반, 경쟁사 url 및 검색키워드,

사용 앱 등을 활용해 맞춤 타겟이 가능합니다.



4. 포털 사이트 광고

네이버 외에도 Daum, Zum, Nate 와 같은

포털 광고도 주목할 만합니다.


특히 중장년 층 타겟이나 투자 관련 광고는

네이버보다 전환 효율이 좋은 경우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광고 단가가 저렴한 편이고,

부동산 투자, 창업 관련 커뮤니티와의 연계도 용이한 편입니다.


5. 네이티브 광고

<Dable, 타불라>


기사 형태의 콘텐츠를 추천 영역에 노출시켜, 자연스럽게

클릭을 유도하는 방식입니다.


말그대로 네이티브 형태로 진행이 되며,

정보성 콘텐츠 > 전용 랜딩페이지 > 폼 작성 구조로

DB 수집이 매우 효율적입니다

특히나 창업관련 및 부동산은 뉴스처럼 신뢰도를 주기에 적합합니다.


방금 설명드린 매체를 활용해서도

DB수집이 원활하게 가능합니다.


물론 네이버도 정말 좋은 매체이지만, 예전보다 네이버가

다른 매체보다 월등하게 좋다라고 말할 수 없는 것처럼

업종마다 진행하는 브랜드마다 다르지만

점차 DB당 단가가 상승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다양한 미디어믹스를 통해

매체를 융합하여 운영하는 것이 가장 높은 효율을

노려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문의사항이나

위와 같은 효율적인 광고를 진행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번호로 문의 남겨주신다면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전화

AMPM글로벌 김상수 AE

02-6049-4254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oyoung256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