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렌트/리스/중고차 업종 광고는 어떻게?!!

작성자 조소영
작성일 2023.03.24
조회수 825

자동차 렌트/리스/중고차 업종 광고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조소영 마케터입니다. ^ㅡ^


오늘은 차량 광고 (중고,판매 등)에 대한 주제로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저의 가장 주력 업종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후훗)


다 비슷하게 진행해면 되겠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사실은 '중고차 판매', '중고차 리스', '장기렌트', '장기리스', '신차판매' 등등등..

세부적인 요소에 따라서 마케팅 방식이 완전히 달라지게 되는 업종이에요.



[방식의 차이! 출처: https://blog.naver.com/hccc7587/221428373283]


가장 중점을 두어야 하는 부분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1) 관여도가 어느 정도인지?

-> 소비자가 쉽게 접근하고 문의를 남겨볼 만한가, 혹은 관여도가 많이 필요한가!
예를 들어 중고차, 그 중에서도 '중고차 렌트 /리스'는 '신차 구매'에 비해 훨씬 고민의 단계가 적어질 겁니다.

또한 30대 후반 이상보다는 2-30대에게 더 반응이 좋을 거예요.

이를 고려해서 광고를 진행할 매체도 선정해볼 수 있을 거예요.

뿐만 아니라, 관여도가 높은 업종(업체)에서는 단일 매체에서만 광고를 진행하는 방식이 아니라,

소비자의 고민 여정 흐름에 맞게 매체를 믹스하여 구조를 설계해볼 수도 있습니다.


2) DB 양 or DB 질?

-> DB의 양을 높일 수 있는 매체, DB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매체는 분명하게 존재합니다.

물론 매체 선정 후에도 양/질을 계속 높일 수 있는 방식을 도출해가며 진행해야겠지만요!

문의/신청이 들어오는 것으로 끝이 아니라, 매체 별 최종 전환까지 도달하는 비중도 계속 체크를 해주셔야하구요.




관련 업종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는 너무 당연하게 보일 수 있는 이야기 입니다.

그러나 특히나! DB 업종에서는 어떤 매체에서 광고를 진행하느냐에 따라

DB의 질이나 양에 차이가 아주 크기 때문에, 업종이나 컨디션 등에 맞게 마케팅 구조화 설계해주시는 과정이 아주(x3) 중요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차량 업종 마케팅이 정~말 재밌어요.

DB 단가를 낮추고 전환율을 높여가는 과정도 짜릿하구요! ㅎㅎ



오늘 내용은 정말 간단하게 준비 해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유선/메일/상담신청 등을 통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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