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의 조소영 AE입니다 :)
최근에는,
META와 틱톡애즈 등의 다양한 매체에서 AI 기반의 자동화 캠페인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유사한 플랫폼인 META와 틱톡애즈의 자동화 캠페인들에 이목이 집중 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 TikTok Ads의 스마트+ 캠페인과 META의 어드밴티지+ 캠페인 차이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두 플랫폼 모두 ‘자동화’를 강화하고 있지만, 접근 방식에는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비슷해 보이지만 실제로 캠페인을 운영해보면 전략적으로 구분해서 활용하는 것이 필요해요!
✅ 틱톡애즈 스마트+ 캠페인
초보 광고주도 쉽게 집행할 수 있도록 설정 과정을 최소화한 자동화 캠페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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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재, 타겟팅, 입찰까지 대부분 AI가 최적화해주기 때문에 빠르게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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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짧은 학습 기간과 빠른 피드백이 장점이라, 테스트 예산이 적은 경우에도 효율 확인이 빠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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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은 가능한 세부적인 제어가 적다는 점! 광고주가 직접 타겟을 조정하기보다는 플랫폼 최적화에 의존해야 하는 점이 있습니다.
✅ META 어드밴티지+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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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캠페인 구조를 단순화하고, 머신러닝을 극대화해 성과를 개선하는 자동화 솔루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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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vantage+ Shopping Campaign(ASC)이 대표적인데,
→ 기존 데이터(픽셀, CRM, 전환 이벤트)를 적극 활용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찾아냅니다. -
‘소재 조합 자동화’, ‘캠페인 단일 구조화’ 등을 통해 사람이 개입하는 영역은 줄이면서, 성과 안정성은 높이는 게 특징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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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틱톡애즈보다는 비교적 진입 장벽이 높은 편입니다. 데이터 자산이 충분하지 않다면 성과가 제한적일 수 있어요.
* 최근에는, META 판매 캠페인의 기본 설정이 ASC로 변경되었습니다.
정리해보자면,
틱톡애즈는테스트용/빠른 성과 확인이 필요할 때,
META는 데이터 자산을 기반으로 장기 효율 극대화할 때 더 잘 맞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계정/캠페인 등의 상황에 맞게 잘 활용해보시면
성과 극대화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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