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비활성화 이제 걱정마세요!

작성자 홍승택
작성일 2023.08.30
조회수 1381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비활성화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먼저 비활성화 원인 파악하기!


첫 번째로 계정이 비활성화된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비활성화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2. 광고 계정 비활성화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는 페이스북 로그인 자체가 불가능한 상태를 말합니다.

이 경우 계정을 회복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계정을 만드는 것을 권장하며

이 과정은 아래  부분에서 설명하겠습니다.




광고 계정 비활성화는 다음과 같이 두 가지로 분류됩니다:


2-1 개인 광고 계정 비활성화

2-.2 비즈니스 광고 계정 비활성화



위 구조에서 비활성화 되는 케이스는 아래와 같이 다양합니다.


a. 개인 광고 계정만 비활성화되면 비즈니스 계정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b. 개인 광고 계정은 활성화되어 있지만 비즈니스 계정은 비활성화되어 있으면

개인 광고 계정을 통해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c. 개인 계정과 비즈니스 계정 모두 비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페이스북 광고 계정은 분리되어 있지만 하나의 계정에서 비활성화 발생시

다른 곳에 영향을 끼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계정이 꼬여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b. 케이스의 경우 개인 계정을 사용하여 광고를 진행하면 됩니다.

a, c 케이스는 이의제기 신청을 통해 광고 계정을

다시 원래 상태로 복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로그인 계정이 비활성화 된 경우에도 동일하게 이의제기 신청을

할 수 있지만 시간이 기다려도 답변이 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때 '깨끗한 새 계정'을 만드는 걸 추천드립니다.


보통 로그인 계정이 비활성화되어 잠긴 경우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도 다시 비활성화 되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새 계정을 만들 때 아래 프로세스를 따라하신다면

깨끗한 계정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습니다.


  1.                                                   1. 페이스북 앱 삭제
  2.                                                   2. 기존 사용하는 pc, 모바일 외 다른 곳에서 페이스북 계정 생성
  3.                                                   3. 휴대폰에 페이스북 앱 설치
  4.                                                   4. 새로 만든 계정 로그인
  5.                                                   5. 2주 동안 정지당한 IP의 컴퓨터로 접속 금지
  6.                                                   6. 페이스북 어플로 페이스북 활동 자주하기
  7.                                                   (ex, 친구 추가, 게시물 만들기, 다른 게시물 좋아요 등)
  8.                                                   7. 2주 뒤 사용하는 Pc로 로그인
  9.                                                   8. 비즈니스 계정, 개인 계정으로 광고 진행


 이렇게 '깨끗한 계정'을 만들었다고 해서 또 비활성화가 될 가능성이 없지 않습니다.

근본적인 문제는 자신의 브랜드와 비즈니스에서 찾아야 합니다.



페이스북에서는 돈, 건강, 미용 등과 관련된 카테고리에서

사용되는 표현들 때문에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 이미지, 영상, 문구들을 점검하고 페이스북이 싫어하는 표현을 지양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광고의 특성상 광고 소재는 광고 성과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객관적이지 않은 표현들은 피해야 합니다.

매력적인 표현을 사용하되 객관적인 표현을 연습하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미백치약 광고에서 "5일만에 치아가 하얘졌어요"와 같은 표현은 지양해야 합니다.

대신 "자신감 있게 환하게 웃고 싶을 때 사용하는 치약"과 같이 객관적인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광고에서는 "마음껏 먹었는데도 체중감량이 가능하다고?!"와 같은 표현은 피해야 합니다.

대신 "어느순간 살이 빠진 그녀는 뭘 했을까?"와 같은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영어학원 광고에서는 "1달 만에 원어민으로 오해받기"와 같은 표현은 피해야 합니다.

대신 "한국 주입식 영어 말고 제대로 된 영어 배우러 오세요."와 같이

매력적이면서도 객관적인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예시들을 보면 어느 정도 감이 오실 것입니다.

신의 제품과 서비스에 너무 과장된 표현을 사용하는 것은

과장광고에 해당하며 페이스북에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력적이면서도 객관적인 표현을 연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비활성화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봤습니다.

다른 사유로 계정이 막히거나 궁금한 사항이 발생되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자세하고 빠른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광고성과개선! 퍼포먼스 전문 마케터 홍승택 AE

광고주님들이 온라인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제가 갖고 있는 3가지 능력을 통해서 광고주님들께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1. 소통 능력

2. 기획 능력

3. 성과 데이터 분석 능력


댓글

0

이전글
DB 광고란?
2023.08.30
다음글
브랜딩이란 무엇인가?
2023.08.29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oyoung256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