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광고란?

작성자 장지은
작성일 2023.08.30
조회수 1128


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5팀 장지은 마케터 입니다!


데이터베이스 광고는 기업이나 조직이 보유한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개인화된 광고 및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고객의 특성,행동,관심사 등을 분석하여 개인별로 맞춤화된 광고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인 마케팅을 이루어 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데이터 베이스 광고으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화된 커뮤니 케이션 : 데이터 베이스에서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각 고객의 특성에 맞는 광고를 제공합니다. 이는 개인이 더 관심을 가지고 반응할 가능성이 높은 광고를 전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고객 유지 및 충성도 증진 :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기존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할인,이벤트 등을 알리는 광고를 전송하여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이고 장기적인 관계를 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3.측정 및 분석 가능성 : 데이터베이스 광고는 상호작용과 반응을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어 마케팅 성과를 측정 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어던 광고 전략이 효과적이었는지 확인하고 미래 전략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4. 비용 효율성 : 타겟 고객층에 집중하여 광고를 전달하므로 광고 예산을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광고는 개인정보 보호 및 규제 문제에 신경을 써야 하며,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활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oyoung256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