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업종의 광고 운영 전략 10가지 !!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08.31
조회수 1465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3팀 박상재 마케터입니다 !

오늘은 이커머스 업종의 대한 사전적의미과 광고 운영전략에 대하여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이커머스(E-commerce)란?

인터넷에서 pc통신을 통해 상품을 사고 파는 행위이며,이커머스는 전자상거래의 약자로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상품과 서비스를 사고 파는 것을 말합니다.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모바일 쇼핑 

비중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흔히 저희가 쿠팡,G마켓,11번가에서 상품을 주문하거나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을 통해

거래가 이루어지는 경우에도 다 이커머스 업종에 포함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커머스 업종에서의 광고 운영 전략은 온라인 판매를 증진시키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중요합니다

다양한 전략을 활용하여 고객 유치와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커머스 업종을 잘 운영 하려면 어떠한 것들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타겟 그룹 식별: 광고 대상 고객층을 세분화하여 그들의 선호도를 파악하고, 맞춤형 광고 캠페인을 구성합니다.


2.품질과 가격 경쟁력: 상품의 품질과 가격을 경쟁력 있게 유지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3.검색 엔진 최적화(SEO): 웹사이트의 검색 엔진 노출을 높이기 위해 관련 키워드에 대한 최적화를 진행하고, 웹사이트 내 구조와 컨텐츠 개선에 주력합니다.


4.검색 엔진 마케팅(SEM): 구글 애드워즈 등을 활용하여 특정 키워드로 검색 시 상단에 노출되도록 광고를 운영합니다.


5.소셜 미디어 광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소셜 플랫폼의 타겟 광고 기능을 이용하여 정확한 고객층에게 광고를 전달합니다.


6.콘텐츠 마케팅: 블로그, 비디오,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고객들의 유입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입니다.


7.이메일 마케팅: 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들에게 할인 정보나 새로운 상품 소식을 이메일로 알림으로써 재구매를 유도합니다.


8.인플루언서 협력: 해당 업계에서 인기 있는 인플루언서와 협력하여 제품을 소개하고 홍보함으로써 신뢰도를 높입니다.


9.리마케팅: 웹사이트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광고를 재노출하여 관심을 유지시키고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10.분석과 최적화: 광고 성과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전략을 조정하여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광고 운영 전략을 통해 이커머스 업종은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브랜드의 성장을 이룰 수 있습니다.

이상 광고퍼포먼스3팀 박상재 마케터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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