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매니얼 열풍은 계속 -!
작성자 허송주
작성일 2023.09.01
조회수 598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6팀 허송주 입니다
일단, 할매니얼이란
할머니의 방언인 할머니와 밀레니얼을 합친 신조어로
할머니 취향의 먹거리를 즐겨먹는 젊은 세대를 뜻합니다
흑임자, 인절미, 식혜 숭늉 등 20~30대 중심으로 전통간식이 전성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현재 대표적으로 약과가 있습니다
‘약케팅’이라고 들어는 보셨을까요?
(출처:이디야공식블로그)
약과와 티겟팅을 합친 신조어로
최근 이디야에서 신제품으로 출시한 ‘약과 디저트’ 역시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습니다
출시 50일 만에 판매량 15만개를 돌파하며
이디야는 “전통 간식인 약과에 크림치즈, 버터 등을 접목해 mz세대의 뉴트로 감성을 자극한 게 흥행을 이끌었다” 라고 분석했습니다
할매니얼 열풍이 불며 기성세대의 전통적인 맛과 취향을 추구하는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고,
레트로, 뉴트로 등 복고 열풍이 불며 할매니얼이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식품업계 뿐 아니라 패션업계에서는 일명 그래니룩 (그랜드맘 + 밀레니어룩)으로 1970~1980년대 할머니들이 주로 입었던 가디건, 고무줄바지 등이 다시 인기몰이를 하며 카테고리의 상위 순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