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효율이 떨어질 때 체크해야할 3가지 !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09.01
조회수 764

안녕하세요 ! 광고퍼포먼스3팀 박상재 마케터입니다 ! 

오늘은 퍼포먼스마케팅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 볼 텐데요

광고 효율이 떨어진다면 분명 무언가 잘못되고 있다고 판단하실텐데요

오늘은 광고 효율이 떨어질 때 체크해야할 3가지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퍼포먼스마케팅이 무엇인지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퍼포먼스마케팅이란?

퍼포먼스 마케팅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과 목표를 설정하고,성과 달성을 위해서 적재적소에 광고를 노출하며 마케팅최적화 업무를 진행한다고 보시면 될거같고 단순히 말하자면 성과 중심의 마케팅이라고 생각해주시면 이해가 쉬울것 같습니다


그럼 바로 이어서 광고효율이 떨어질 때 체크해야할 3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광고 매체와 노출 지면

=>광고 효율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건 광고 매체와 노출 지면 입니다,광고를 운영할때 이를 항상 명심해야 합니다

광고 효율이 떨어지고 있다면,우리 상품/서비스에 적합한 광고 매체와 노출 지면에 광고를 내보내고 있는지를 고민해 봐야 합니다


2.광고 소재와 랜딩페이지

=>광고 효율을 높이기 위해 가장  중요한 한 가지가 랜딩페이지인데요,랜딩페이지가 우리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게 만들 정도로

매력적인지 고민을 해보아야 합니다,단순히 클릭과 cpc만 보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로 유입 후 가입,결제까지 원한다면

광고 소재와 랜딩페이지를 반드시 체크해보아야 합니다


3.광고 매체의 픽셀/스크립트

=>광고 성과를 측정하고,광고 매체의 최적화를 위해서는 우리 사이트에 매체의 스크립트를 심어야하는데요,페이스북은 페이스북 픽셀,

구글은 구글 애즈태그 등 심어야 하는 스크립트명과 스크립트가 다르기 때문에 모든 매체의 스크립트를 심는 과정이 필요합니다,이런 

스크립트가 잘 심어져 있어야 광고 매체를 최적화시키는데 유리합니다


위 과정뿐만 아니라 광고를 진행할때 체크해야할 점은 여러개가 있는데요,그럼에도 불구하고

광고 효율이 지속적으로 떨어진다면 전문마케터에게 진단을 받아보시는것도 괜찮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상 광고퍼포먼스3팀 박상재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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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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