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에서 확장하면 좋을 매체?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조소영 마케터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 해드릴 주제는 [페이스북 광고에서 확장하면 좋을 매체] 입니다!
첫 번째는 GFA입니다!
sns에서 매체확장 하시려는 분들이 가장 많이 넘어가는 곳이에요.
3-40대, 그리고 특히
여성의 구매율이 높다면 가장 추천 드리고 싶은 매체에요!
GFA는 선뜻 시작하기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A/B테스트 과정이 오래 소요되기도 하고,
잘터지는 소재를 계속해서 생산해내야 합니다. 리소스가 저어엉~말 많이
들죠.
심지어는 자칫 잘못하면 엄청난 예산이 빠져 나가 버릴 수 도 있습니다.
이 때, 하루
예산을 설정 해놓으면 되지 않냐구요?!
아니요! 그랬다가는 노출이 거의 안되는 상황도 발생할 수 있어요!
이렇게나 까다로운 만큼 내부에 인력이 부족하다면 힘든 매체일
수 밖에 없어서, 시작과 동시에 중단하시는 분들을 정말 많이 봤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GFA를 추천 드리는 이유는,
이 글을 보시는 분들꼐서 이미 SNS에서의 효율을 충분히 보셨던 분들이
때문입니다!
당연히 백프로는 아니지만, SNS에서 터졌던 소재들은 GFA에서도 굉장히 잘 먹히는 편입니다.
이미 검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재 제작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유리하다고 할 수 있죠!
다만, GFA는 SNS에 비해 소재를 제작하는데 있어서 보다 정해진 틀이 있기 때문에,
사용했던 소재를 한 눈에 확! 담아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GFA는 '네이버
쇼핑'이라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타겟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구매
의사가 보다 강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SNS에서 놓치고 있었던 고객들까지 타겟층을 확장시키는 거죠!
만약 SNS에서 봤던 브랜드가, 네이버의
프리미엄 지면에 노출되는 걸 본다면 자연스럽게 인식이 쌓이는 브랜딩 효과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구글애즈입니다!
구글 실적 극대화 캠페인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작년 상반기에 첫 출시된 캠페인인데요,
기존에는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지메일 광고 등 다양한 영역을 따로 세팅하여 관리해야 했었죠.
여태까지 구글 애드워즈 플랫폼에서 진행할 수 있는 광고 최대 문제점이 커버리지가 넓다 보니 ‘학습’ 기간이 오래 걸린다는 거였습니다.
하지만, 실적 극대화 캠페인은 특정 문구와 이미지를 세팅하게 되면
각 영역에 맞게 알아서 노출되는 형식으로, 학습 기간도 짧고 전환율 또한 페이스북과 비슷하게 나오는
편입니다.
.또한 전환당 비용이 낮고 노출량 또한 확대되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추천 드리고 싶은 광고에요!
무엇보다도 지금 이 주제에서! GDN을 추천을 드리는 이유는,
이 캠페인이 거의 페이스북 광고만큼의 머신러닝이 최적화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항상 페이스북 광고의 머신러닝을 따라 잡을 만한 매체는 거의 없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기존의 아쉬운점을 보완하여 나오게된 광고 상품이라고 생각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오늘은 정말 간단하게 매체 추천을 드려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 유용하고 흥미로운 주제로 찾아 뵙겠습니다 !!!
https://inside.ampm.co.kr/ae-soyoung2569/?baepo=soyoung2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