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광고, 기초 중의 기초 중의 기초!
안녕하세요, 조소영 마케터입니다!
갈수록 마케팅 매체를 선정하기가 점점 어려워 지시죠?
매체 선정, 이 부분은 마케터도, 광고주도 고민하지 않을 수가 없는 부분입니다.
온라인 광고 시장에는 계속해서 많은 업체들이 뛰어들고 있고, 이로
인해 경쟁은 점차 심화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실시간으로 입찰가를 설정하여 광고의 순위가 정해지는 경우에는 이러한 문제가 더욱 드러날 수밖에 없을 거예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런 이야기를 들으셨을 겁니다.
“SNS나 배너 광고를 주력 1차
매체로 선정하세요!”
그런데, 다들 아시죠? 이렇게
무작정 일반화해서 단정짓는 말을 그냥 들으시면 안 됩니다!
우리가 판매하는 제품, 광고 KPI,
예산 등 고려해야할 점이 너무 많잖아요.
그렇지만~ 광고
상품 별로 특징이나 어떤 브랜드에서 진행하면 조금 성과가 괜찮았다! 하는 정도의 데이터는 있잖아요!
그래서, 정말 대략적으로 나마, 우리
브랜드가 고려해보면 좋을 광고 방식을 고르실 수 있게, 광고의 종류와 특징들을 설명 해드리려고 해요.
오늘은 수많은 광고들 중에서도 바로, 배너 광고입니다!
배너 광고. 무작정 비싸다고 생각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시더라구요?!
배너 광고는 정말 종류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모두 설명을 드릴 수는 없어요. 최대한 큰 틀로 주요 배너광고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오늘 제 글을 봐주시면, 배너광고에 뭐가 있고 우리 브랜드는 어떤 배너광고를 하면 좋을지
어느 정도는 감이 잡히실
겁니다. 배너광고 종류와 특징.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01 카카오모먼트
먼저 카카오모먼트입니다.
대표적인 노출 구좌로는 카카오톡 모바일 채팅창 상단, PC 채팅창 하단이 있어요.
카카오모먼트는 노출량 굉장히 많은 광고입니다.!
카카오모먼트는 2030여성 타겟을 대상으로 전환율 높은 편이에요.
애드뷰, 카카오톡 채널 랜딩 등으로 다양한 랜딩 활용이 가능한 광고입니다.
카카오 선물로 직결되되록 하는 방법도 많이 사용합니다.
애드뷰, 채널 랜딩 통해서 유입량 모수 확보 가능하기도 합니다.
비슷한 매체로는 GFA가 있는데요, GFA에
비해 상대적으로 검수가 덜 까다로운 편입니다.
CPC도 GFA에 비해 낮게 책정되어 있는 편이구요!
02 GFA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다음엔 GFA입니다.
프리미엄, 그리고 점유율 가장 높은 매체인 네이버와 제휴 매체의의 다양한 지면에 노출되는 배너 광고입니다.
세밀한 타겟팅 가능하고 잠재고객 빠르게 찾아 효율적으로 광고비를 사용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이 때에는 광고 바로 위에 검색창이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 유입을 유도할 수도 있어요!
GFA는 카카오모먼트와 마찬가지로 방대한 노출량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GFA는 타 매체들에 비해서 소재 검수가 매우 까다롭습니다.
하여, 미리미리 소재 검수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GFA는 3040여성을 대상으로 구매 전환율 높은 편이에요.
sns에서 효율 좋았다면 리사이징 후 해봐도 성과 괜찮게 나오기도 하구요.
그러나, 리타겟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 광고 매체는 아니기 때문에, 즉각적으로 구매 전환 발생할 수 있는 저관여 제품 판매에 전환율 높은 편입니다.
03 네트워크 배너
네트워크 배너는 말 그대로 네트워크 지면에 노출이 되는 배너 광고 입니다!
홈페이지 모수 수집 목적, 재구매율 높은 상품 홍보에 좋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네트워크 배너에는 아주 다양한 광고 상품들이 있는데요.
모비온, 크리테오, ADN 등이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포털, 언론사, 커뮤니티, 앱 내에서 계속해서 끈질기게 따라다니는 광고, 본 적 있으시죠?
네트워크 배너 광고는 문맥 타겟팅이 가능하며, 리타게팅이 적합한 매체 광고이기 때문이에요.
네트워크
배너의 경우에는 많은 브랜드가 이탈 모수 재유입을 위해 많이 사용하는 매체에요..
저관여/고관여 제품 상관 없이 많이 사용하며,
cpc가 낮아, 노출량이 높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브랜드 슬로건이나 특징을 나타나는 배너로 브랜딩 목적에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배너 광고 상품에 대해 내용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내용이나 맡겨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언제든지 문의사항 남겨주세요!
꼼꼼한 파악과 상담, 그리고 컨설팅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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