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 어떤 업종에서 하면 좋을까?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4팀 조소영 AE입니다 ????
오늘은 "GFA, 어떤 업종에서 하면 좋을까?" 라는 주제로 찾아 뵙게 되었습니다.
GFA는 네이버 모바일 및 PC 지면에노출되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즉, 네이버 및 네이버 제휴 지면에 노출되는 배너 광고이죠!
*대표 노출구좌
GFA는 말 그대로 '성과형' 광고인 만큼, 실시간 입찰을 하며 성과에 따라 조정하는 것이 필수인 매체인데요.
최근 들어, 자사의 업체와 핏이 맞을 지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물론, 특정 업종에서는 무조건 잘 나옵니다! 라고 할 수 있는 곳은 없겠지만,
매체의 특징이 뚜렷한 만큼, 대체적으로 잘 되는 업종을 딱 한 가지만! 추천 드려보고자 합니다.
바로, 식품 업종인데요!
식품 업종은 타 업종에 비해 원가율이 높은 편이라는 점과 즉각적인 구매가 발생되기에 좋다는 점에서 선정해보았습니다.
GFA는 마케터(혹은 광고주)가 직접 cpc를 조정해야하는 광고입니다.
그렇기에 설정한 cpc에 대비한 구매 roas 및 roi를 필수적으로 고려하며 핸들링 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비교적 타 업종에 비해 원가율이 높다는 점이 GFA와 핏이 맞는 첫 번째 이유입니다.
두 번 째 이유로는 '즉각적인' 구매가 발생되기 좋다는 점을 들었는데요.
GFA 광고는 여느 타 DA 매체(ex.메타/구글..)들과는 다르게, 머신러닝이 크게 작용하는 매체는 아닙니다.
해서, '즉각적인' 구매를 유도하는 제품에서 효율이 좋은 매체라고 볼 수 있는거구요!
오늘 내용은 간단하게 준비해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주제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https://inside.ampm.co.kr/ae-soyoung2569/?baepo=soyoung2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