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키워드 확장(Beta) 종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4팀 조소영 대리입니다 :)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관련 소식으로 찾아뵙게 되었어요!
물론 7/9에 공지 된 내용이지만.ㅎㅎ
아직 모르시는 광고주 분들께서 많으신 것 같아서, 해당 내용을 한 번 더 알려드려 보고자 해요!
혹시, 기존에 파워링크 세팅 시
광고그룹 단위에서 체크 가능하던 '키워드 확장' 기능을 아시나요?
아래와 같이, 키워드의 확장 여부를 선택 할 수 있던 기능입니다!
베타로 운영되던 이 기능이,
8/19부터는 종료된다고 합니다.
■ 상세 내용
- 광고 그룹 하위의 [키워드 확장(Beta)] 설정 메뉴가 삭제 됩니다.
• 키워드 확장(Beta) > '확장' 옵션은 8월 19일 종료 일정을 기준으로 더 이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 '일치(유사검색어)'는 앞으로 옵션 선택 여부와 관계없이 기본 동작합니다.
• '일치(유사검색어)'로 노출된 키워드는 앞으로도 계속 보고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왜 일치(유사검색어)는 기본 동작으로 변경 될까요?
-> '일치(유사검색어)'는 이용자의 탐색의도가 사실상 동일한 키워드에 광고를 노출하는 확장 옵션으로,
다양한 글로벌 광고 플랫폼에서 '일치(유사검색어)' 수준의 확장이 기본 제공되고 있으며,
네이버 광고에서도 기능 제공을 시작한 후, 보편적인 기능으로 활용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8월 19일부터 '일치(유사검색어)'와 '일치' 기능을 통합 제공할 계획으로, 광고주께 보다 많은 노출기회와 긍정적인 광고효과를 제공할 것 같다고 하네요!
* 광고 보고서에는 '일치', '일치(유사검색어)' 유형이 구분되어 제공 될 에정
그렇다면, 일치(유사검색어)로 노출되는 키워드에 광고를 노출하고 싶지 않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광고 시스템 > 광고그룹 > 키워드 > 확장 제외 키워드' 탭에 키워드를 등록하시면 해당 키워드는 일치(유사검색어)로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다고 해요!
노출을 원하지 않는 일치(유사검색어) 키워드는 확장 제외 키워드로 등록해 광고 노출을 제어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기에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https://inside.ampm.co.kr/ae-soyoung2569/?baepo=soyoung2569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