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도 이젠, 내 웹사이트에 반응한 사용자에게 타겟팅 가능?!

작성자 조소영
작성일 2024.07.30
조회수 33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4팀 조소영 대리입니다 :)


오늘은 네이버 GFA 관련 소식으로 찾아뵙게 되었어요!


GFA에서 출시한 지 약 한 달 정도 된 타겟팅 기능인데,
아직까지 많은 광고주 분들께서 활용하지 않고 계신 듯 하여 준비해보았습니다.

내 비즈니스와 상호작용한 사용자를 타게팅하는 웹사이트 타겟, MAT 타겟
고객 파일, MAT 타겟, 웹사이트 타겟 등을 기반으로 유사한 특성을 지닌 새로운 사용자를 찾아 타게팅하는 유사 타겟 기능입니다!


웹사이트 타겟MAT 타겟을 활용하면
GFA에서도 자사의 비즈니스와 상호작용한 사용자를 타게팅하고, 광고 효율을 높일 수가 있게 됩니다!


웹사이트 타겟은 내 웹사이트에서 방문, 장바구니, 구매 등 특정 이벤트를 발생시킨 사용자를 대상으로 타게팅 모수를 생성하는 기능입니다.
MAT 타겟은 앱 설치, 앱 실행, 앱 내 구매 등 내 앱과 상호 작용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타게팅 모수를 생성하는 기능이구요!


그러나, 모든 광고주님들의 데이터 모수가 충분하지는 않을 수 있어요!
그럴 떄는 유사 타겟기능을 활용하여 새로운 잠재고객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유사 타겟은 광고주님이 직접 등록하신 고객 파일과 MAT 타겟, 웹사이트 타겟 등을 기반으로 유사한 특성을 지닌 새로운 사용자를 찾아 타게팅 모수를 생성하는 기능입니다.
유사 타겟을 활용하면 방문, 구매, 장바구니 등 전환 이벤트를 발생시킨 사용자들과 행동 패턴이 유사한 새로운 사용자를 찾아 광고 도달 범위를 확대하고, 새로운 고객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GFA에서 출시하는 신규 타겟팅 기능은
웬만하면 모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편입니다!

실제로 해당 기능 활용 시에 성과는 거의 보장되는 편이구요-!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


https://inside.ampm.co.kr/ae-soyoung2569/?baepo=soyoung25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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