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검색광고에도 자격이 있다?!
"우리 브랜드.... 브랜드 검색광고 해도 될까요?"
.
.
.
2탄,
브랜드 검색광고에도 자격 요건이 있을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브랜드 검색광고 2탄입니다.
지난시간 브랜드 검색광고를 굳이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을 드렸었는데요,
그렇다면 우리 브랜드도 브랜드 검색광고를 해도 되는지 궁금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 함께 알아볼까요?!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67&ae=lde1225 ★
1탄은 여기!
우선 가장 궁금해하실
1. 브랜드 검색광고에도 자격이 있나요?
정답은 NO 입니다.
브랜드 검색광고는 고유의 브랜드를 가진 분이시라면
누구나 활용이 가능합니다.
2. 브랜드 검색광고를 하려면 브랜드임을 증빙해야하나요?
정답은 NO 입니다.
비즈채널에 등록된 사이트 내 정보와 브랜드 키워드가 일치하다면 별도의 증빙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만약 사이트 내 정보와 일치하지 않는다면 브랜드 키워드, 혹은 소재가 반려될 수는 있으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3. 그럼 이목을 끌기 위해 이런저런 이미지를 다 사용해도 되나요?
정답은 NO 입니다.
브랜드 검색광고의 모든 키워드와 소재는 자사와 연관도가 있어야 활용이 가능하며,
자사와는 전혀 상관이 없는 영상 혹은 이미지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만약 단순 이목을 끌기 위해 자사의 모델이 아닌 유명인의 사진을 가져다 쓰거나,
자사와 연관이 없는 예쁘고 분위기있는 사진을 가져다 쓴다면
이 또한 반려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명인이 자사 공식 모델일 경우 증빙을 통해 키워드 및 소재 활용이 모두 가능하니
이 부분은 담당 마케터와 잘 소통해보신다면 큰 효율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증빙 과정이 까다로운 건 사실이나, 저의 경우 증빙 이후 ROAS가 400% -> 1000%까지도 상승한 경험이 있어
활용 가능하다면 적.극.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4. 여기 있는 것 말고도 궁금한 게 많아요!
문의는 02 6049 4209 를 통해 가능합니다.
그 외 궁금하신 부분은 편하게 질문 주시면 직접 답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혹은 마케팅에 관련하여 컨설팅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전화: : 02-6049-420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