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예산? 광고세트예산? 뭐가 더좋을까

작성자 황준호
작성일 2024.08.13
조회수 473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3

황준호AE 입니다

 

오늘은 메타광고를 진행할 예산 전략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광고 예산 종류는 크게 캠페인 예산과 광고 세트 예산이 있습니다.

그전에 예산 금액을 결정하려면 KPI 정한 후에 예산을 책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캠페인 예산 / 광고 세트 예산

.

 

1. 캠페인 예산

 

 

- 알고리즘을 통해 최적의 지출 방법을 결정

- 초기 광고 세트에 동일하게 분배되어 광고비 지불

- 광고 세트중 가장 좋은 성과를 보이는지에 따라 광고비 분배

보통 CBO (Campaign Budget Optimization)

라고 하는 캠페인 예산은 쉽게 말해 효율좋은 세트위주로 노출시켜주는 뜻입니다.

캠페인1-광고세트1-소재1 이런분들은 CBO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많은 광고 세트수를 갖고 계신 광고주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2. 광고세트 예산

 

- 광고 세트에 소진되는 예산을 조절할 있도록 예산을 조정 있습니다.

- 입찰 전략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해야

- 캠페인이 커진다면 실수가 발생할 있음

 

광고 세트예산의 경우

 

- 광고 성과를 테스트하기 위해 타겟 소재 테스트 중인 경우

- 입찰 알고리즘에 명확하지 않은 방식인 광고 세트를 보유한 경우

- 다양한 어디언스 또는 캠페인 목표를 가지고 있는 광고 캠페인을 보유한 경우

 

추가 꿀팁으로 광고비 증액시 한번에 많은 증액을 하는 보단 현재 예산의 20% 증액하여 결과당 비용을 보며 비교 안정화 시키며 예산을 천천히 늘리는 것이 머신러닝에 영향이 가장 적다고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위의 마케터 페이지로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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