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예산? 광고세트예산? 뭐가 더좋을까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3팀
황준호AE 입니다
오늘은 메타광고를 진행할 때 예산 전략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광고 예산 종류는 크게 캠페인 예산과 광고 세트 예산이 있습니다.
그전에 예산 금액을 결정하려면 KPI 를 정한 후에 예산을 책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캠페인 예산 / 광고 세트 예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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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캠페인 예산
- 알고리즘을 통해 최적의 지출 방법을 결정
- 초기 각 광고 세트에 동일하게 분배되어 광고비 지불
- 광고 세트중 가장 좋은 성과를 보이는지에 따라 광고비 분배
보통 CBO (Campaign
Budget Optimization)
라고 하는 캠페인 예산은 쉽게 말해 효율좋은 세트위주로 더 노출시켜주는 뜻입니다.
캠페인1-광고세트1-소재1 이런분들은 CBO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많은 광고 세트수를 갖고 계신 광고주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2. 광고세트 예산
- 광고 세트에 소진되는 예산을 조절할 수 있도록 예산을 조정 할 수 있습니다.
- 입찰 전략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해야 함
- 캠페인이 커진다면 실수가 발생할 수 있음
광고 세트예산의 경우
- 광고 성과를 테스트하기 위해 타겟 및 소재 테스트 중인 경우
- 입찰 알고리즘에 명확하지 않은 방식인 광고 세트를 보유한 경우
- 다양한 어디언스 또는 캠페인 목표를 가지고 있는 광고 캠페인을 보유한 경우
추가 꿀팁으로 광고비 증액시 한번에 많은 증액을 하는 것 보단 현재 예산의 20%씩 증액하여 결과당 비용을 보며 비교 후 안정화 시키며 예산을 천천히 늘리는 것이 머신러닝에 영향이 가장 적다고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위의 마케터 페이지로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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