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레드오션 네이버 광고 탈출하셔야합니다 ! 구글검색광고 1편

작성자 정지용
작성일 2024.08.13
조회수 283

안녕하세요


정지용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광고만을 고집하시는 광고주분들께 조언을 드리고자 글을 적습니다.


네이버 대한민국 사람 중 쓰지 않는 사람이 없습니다.


포탈매체 중 압도적인 1위지만 점차 그 추세가 흔들리고 있습니다


점유율 면에서도 구글이 30%가량 늘어나며 다음은 죽고 2강 체제를 유지하고 있죠


2015 78% 였던 네이버는 점차 점유율이 하락하여 현재는 60%

2020년에는 잠깐 50% 초반까지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네이버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구글로 이동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첫째는 영상매체에서의 연계성입니다


영상매체 중 압도적 1위는 어디일까요 


이는 네이버 tv가 아닌 유튜브입니다.


유튜브는 구글의 것입니다

유튜브 자체에서도 검색 기능이 있고,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유튜브 및 각종 사이트 검색 결과를 연결해주니

각종 AI 및 번역 기능으로 해외 사이트 이용이 점점 늘어나는 상태에서는 네이버가 점유율이 조금씩 하락할 수 밖에 없는 추세 인 것이죠


두번째도 비슷한 맥락입니다.

네이버에서 많은 점유율을 자랑하는 것은 블로그와 카페입니다. 

이를 유튜브와 비교해봅시다


여러분은 정보를 얻을 때 어떤 것을 활용하나요

유튜브와 블로그 중에 고른다면 다들 유튜브를 고를 것입니다

서울 대 의사도 유튜브를 하는 판국에 유튜브라는 매체는 전묺성이 검증되고도 남았습니다


블로그는 주로 네이티브한 여행, 숙소, 식당에 대한 후기를 볼 때 이용하는 경우가 많죠

물론 이와 같은 경우도 유튜브는 전혀 밀리지 않습니다.

브이로그를 통해 식당, 숙소 정보를 2~30대 여성분들은 많이 얻기 때문이죠


따라서 전문가들을 네이버는 구글에게 빼앗기는 추세이고

자연스레 검색을 하는 사람들도 구글에 몰리기 시작하겠죠 ?

또한 제품을 판매하는 대표, 광고를 진행하는 광고주의 입장에서 구글검색광고는 이점이 많습니다.


저희는 해외매체라는 빈틈을 파고들 수 있죠


구글이라는 대기업에서 제공하는 머신러닝을 통한 간편한 광고 최적화

키워드의 자율성 (의류업종의 경우 경쟁사 키워드를 사용가능 <아디다스가 나이키라는 키워드 사용가능>

검수에서의 완화 <DV360이라는 상품 사용 시 성인용품, 성인웹툰과 같은 검수통과가 불가능한 업종도 광고집행가능>


이외에도 정말 다양한 이점들이 있습니다.

이를 한 글에 다 담기는 어려우니

다음 글에는 의류업종을 예시로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구글 검색광고로 변경했을 시 이점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oyoung256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