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비즈니스 VS 홍보하기 차이점 딱 짚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메타 비즈니스 계정에서 광고를 집행하시는 것과 게시글 홍보하기의 차이점, 알고 계신가요?
모르셨다면, 지금부터는 아셔야 합니다.
확실한 차이가 있는데요. 본론부터 말하자면 비즈니스 계정을 생성하여 광고를 돌리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우선 게시글 홍보하기는 프로필 / 웹사이트 / 메시지 등의 노출량을 늘리기 위한 목적입니다.
1. 제한적인 노출
때문에 타겟팅이 매우 간략하여 제한적인 노출만 가능하게 되죠.
2. 상세타겟팅&리타겟팅 이용 불가능 => 머신러닝 활용 불가능
메타의 장점인 상세 타겟팅을 이용하기 어려워집니다.
이는 메타의 머신러닝을 이용하기 힘들다는 뜻이기도 한데요.
광고 내 데이터를 활용해 스스로 학습하고 최적화된 광고로 만들어주는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픽셀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자사 광고에 관심을 보인 유저에게 재노출시킬 수 없게 됩니다.
전환을 높힐 수 있는 루트가 점점 좁아지며 데이터를 활용할 수 없어, 일회성 광고만 가능해집니다.
3. 전환 목표 사용 불가
상품 판매를 비롯한 ROAS 를 측정할 수 없어 구체적인 광고 성과 지표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성과 지표를 활용하여 광고 성과 개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치명적입니다.
올바른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지, 효율적인 광고비용에 다른 측정이 불가능해집니다.
4. 광고 소재 활용 한정적
업로드했던 게시글만 불러와서 홍보할 수 있기 때문에, 진짜 광고하고자 하는 목적에 맞춰 제작한 소재를 활용할 수 없게 됩니다.
이는 소재 CTR 테스트나 광고 개선에 한계로 연결됩니다!
때문에 메타 비즈니스 계정을 생성하여 광고를 집행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물론 업체 성격과 예산에 따라 홍보하기로만 집행하여도 적절한 경우도 있을 수 있기에 광고 상담 주시면 천천히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마케터였습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다른 업종&매체 전략이 궁금하다면 하단 게시글 확인해주세요★---------------
유튜브 영상으로 보면서 쉽게!
창업업종 매체 제안 영상 https://youtu.be/BdI_O1pQcWE?si=HQsJiCOxWKurgip0
파워링크 vs 쇼핑검색 비교 분석 https://youtu.be/ABIGxwODxh8?si=BTAPznHvfB42qWOY
메타 세팅 기초 이걸로 끝! https://youtu.be/lke6uvAsTDw?si=FNnFchGeRzkWFwJb
EC 업종 광고 기본서 https://youtu.be/vEAQa0msYD8?si=PqDW5v9AKBQ3jAam
스마트스토어 광고는 이렇게 https://youtu.be/IX_ODKWhkA0?si=ynFgW0ZQz-h-HFOs
인사이트 게시글로 차근차근!
네이버 품질지수 7칸 만들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34&ae=ksymm
확실히 추적하자! 메타 픽셀 방법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038&ae=ksymm
네이버 검색광고 제외키워드 관리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521&ae=ksymm
네이버 다차원보고서 활용하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722&ae=ksymm
스마트스토어 VS 자사몰, 자사에게 맞는 광고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08&ae=ksym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