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 전환 집계 기준 변경, 알고 계셨나요?

작성자 조소영
작성일 2024.09.23
조회수 90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의 조소영 AE입니다 :)

오늘은 GFA 플랫폼 변경 사항과 관련 된 내용으로 찾아왔습니다.


9월 초에 GFA 플랫폼 내에서의 큰 변경 사항이 하나 있었으나,

아직 많은 분들께서 확인하지 못한 내용일 것 같아 준비해 보았는데요!



바로,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대상의 GFA 광고에서 전환 매출액 집계 기준이 변경되었다는 것입니다.

자세한 변경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변경 사항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에서 ‘장바구니’ 전환이 발생한 경우,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의 금액을 합산하여 전환 리포트의 ‘장바구니 전환 매출액’ 항목으로 제공합니다.

- 장바구니 전환 매출액은 총 전환 매출액과 광고 수익률에 반영되므로, 기존 대비 전환 매출액 및 광고 수익률 지표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쉽게 정리 드리자면,

이제부터는 '장바구니' 전환으로 집계 된 매출 또한 총 전환 매출액 / 광고 수익률 값에 포함된다는 것입니다!

(*기존에는 '구매완료' 매출액만 포함)


언제부턴가 갑작스럽게 대시보드의 ROAS 데이터가 눈에 띄게 높아져서

당황하셨을 분들이 많으셨을 것 같은데요..!


이러한 gfa의 변동사항이 반가우신 분들도, 그렇지 않으신 분들(?)도 있으실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ㅎㅎ




다음에도 유용한 인사이트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inside.ampm.co.kr/ae-soyoung2569/?baepo=soyoung25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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