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에서도 '전환가치최대화' 기능 오픈!

작성자 조소영
작성일 2024.10.21
조회수 56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4팀 조소영 AE입니다 :)


오늘은 10월 초 업데이트 되었던 소식을 준비해보았는데요!

바로, GFA에서 신규 업데이트 입찰 전략이 오픈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전환 가치 최대화' 입찰 기능이 오픈 된 내용인데요.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전환 가치 최대화 입찰 전략
주어진 예산 안에서 구매 전환 가치를 최대화 하는 것을 목표로 입찰가를 자동으로 조정하는 전략

전환 가치 최대화 입찰 전략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환 추적 설정 및 전환 가치 전달이 반드시 필요



[1] 적용 일정

2024년 10월 10일 목요일 오픈 완료


[2] 사용 방법

STEP 1. '웹사이트 전환' 또는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선택

  •  웹사이트 전환 캠페인,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에서만 전환 가치 최대화 입찰 전략 제공

  •  그 외 캠페인은 추후 지원할 예정


STEP 2. 전환 추적 대상 설정 및 최적화 전환 유형 '구매완료' 선택

  •  광고 노출 및 성과 최적화를 위해 전환 추적 대상을 반드시 선택해야 합니다.

  •  최적화 전환 유형이 '구매완료'로 설정된 캠페인에서만 전환 가치 최대화 입찰 전략을 제공합니다.


STEP 3. 광고 그룹 설정 > 입찰 전략 > 전환 가치 최대화 선택

  •  비용 관리 옵션으로 '입찰가 한도 없음' 또는 '입찰가 한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입찰가 한도'를 선택하고 한도 금액을 너무 낮게 설정할 경우 학습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아 광고 성과 향상을 기대하기 어려우므로, 적절한 금액으로 설정해 주세요.

  •  청구 기준은 CPC만 지원합니다.





GFA에서 점점 시스템이 고도화 되어간다고 느껴지지 않나요?!

전환 가치 최대화 입찰 전략은 최적화를 위해 1주 이내 유효한 전환 가치를 가진 구매 완료 전환 30건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전환 이벤트가 쌓일수록 성과가 안정화 될 수 있기에, 단기 프로모션 보다 집행 기간이 긴 경우 더 적합하구요!


기존의 전환 캠페인과 동일하게,

학습 중 광고 변경은 지양하는 것이 좋으며, 타겟팅은 단순하게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


https://inside.ampm.co.kr/ae-soyoung2569/?baepo=soyoung25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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