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광고? 이젠 '초개인화 광고'의 시대!

작성자 조소영
작성일 2024.12.03
조회수 21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의 조소영 AE입니다.



오늘은 초개인화 광고라는 주제에 대한 내용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초개인화 광고 시대, 아마 최근들어 많이 들어보시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초개인화 광고란,

AI와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의 행동, 선호도, 맥락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각 개인에게 최적화된 메시지나 제품을 제공하는 광고 방식입니다.

하이퍼타겟팅에 기반한 광고라고도 볼 수 있죠!




매체광고에서의 대표적인 예시로는 아래 3가지를 들 수 있는데요.


1) META의 어드밴티지+카탈로그광고를 통해 고객이 본 제품 또는 관심사를 기반으로 자동 생성되는 개인화된 광고

2) Google Ads에서 제공하는 고객 맞춤 캠페인이나 리마케팅 기능

3) 카카오의 CRM 메세지


이처럼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별 고객에게 맞춤형 광고를 제공한다는 것이 초개인화 광고의 정의와도 일맥상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메인 매체들에서는 이러한 초개인화 전략을 강화하는 추세인데,

실제로 고객들은 본인에게 맞춰진 광고로 구매까지 더 쉽게 연결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AI를 기반으로 개인에 맞춘 광고를 출시하고, 광고 클릭 후 전환 예측 모델을 고도화함에 따라

일부 상품의 경우 광고 클릭 후 구매 전환율(광고 클릭 대비 장바구니 담기 등 구매 전까지 가게 되는 비율)이 23% 상승했다고 합니다.


초개인화 광고는 이용자 본인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발견하여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쇼핑과 연계돼 더 강화될 전망으로 보여지며, 또 어떠한 방식으로 발전을 거듭할 지 기대되는 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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