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스토어를 가장 알기쉽게 알려드립니다! Ft. 주요 변경사항!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의 조소영 AE입니다.
지난 10월 30일, 네이버 쇼핑에 의미 있는 변화가 생겼었죠!
이미 대다수의 분들이 변경된 로직을 이해하고, 적용까지 해보셨을텐데요.
아직까지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N+스토어를 가장 알기 쉽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1. N+ 스토어란 무엇인가요?
'N+ 스토어'는 고객 맞춤형 쇼핑 경험을 목표로 한 네이버의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주로 스마트스토어와 브랜드스토어 판매자를 대상으로 제공되며,
상품 추천은 물론 다양한 혜택, 프로모션, 트렌드 정보까지 포함한 독립적인 쇼핑 공간을 제공합니다.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 대상으로 한정
기존 네이버 쇼핑에서는 자사몰, 외부 오픈마켓 상품까지 한꺼번에 노출되었지만,
N+ 스토어에서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브랜드스토어 상품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초개인화 쇼핑 경험, 접근성 및 큐레이션 강화
사용자 개인의 관심사와 쇼핑 이력을 기반으로 맞춤형 홈 피드를 제공하며, 고객의 선호도에 따라 할인 정보와 혜택을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자신에게 꼭 맞는 혜택을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앱 또는 웹의 메인 페이지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이 마련되었습니다.
2. N+ 스토어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요?
N+ 스토어는 네이버 앱 홈 화면 왼쪽 메뉴 아이콘을 통해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기존 쇼핑 탭은 사라졌지만, 새롭게 개선된 네비게이션을 통해 더욱 간편하게 쇼핑이 가능합니다.
3. 주요 특징 ★
이번 변화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전보다 강화되거나 변경된 사항들이 있습니다.
✅ 운영 정책의 강화
사용자 쇼핑 경험을 해치는 조건이 하나라도 해당되면 노출되지 않습니다.
[상품 미노출 기준]
- 어뷰징을 반복하는 셀러
- 배송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거나, 주문 후 CS 대응이 미흡한 셀러
- 1년 이내 구매확정 주문 이력이 없는 경우 (단, 스마트스토어 개설 기간이 13개월 이내인 신규 셀러는 제외)
- 그 외 법령, 약관 및 내부 운영 정책을 위반한 경우
✅ 알고리즘 검색의 변화
기존의 알고리즘이었던 '적합도x인기도x신뢰도'가,
이제는 '적합도x인기도x신뢰도x선호도'로 변경되었습니다.
즉, '선호도' 항목이 추가 된 검색 알고리즘이 적용된 것이죠!
이러한 N+스토어의 주요 변화사항들을 면밀하게 확인해보고,
알고리즘에 맞는 전략을 구상해보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
https://inside.ampm.co.kr/ae-soyoung2569/?baepo=soyoung2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