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광고 꼭 필요할까?

작성자 서원빈
작성일 2025.02.18
조회수 131


오늘은 포스팅 주제로 바이럴 광고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광고주분들에게 많이 받는 문의사항 중 하나는 너무 광고성 같은 느낌의 바이럴이 많아 어떻게 진행해야 좋을지 문의를 남겨주십니다.

이런 고민이 있음에도 바이럴 광고를 진행해야 하는 이유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체험단, 기자단, 인플루언서 협업

- 검색광고나 배너광고와 같은 유료광고와 비교했을 때 영구적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 기자단의 경우 체험단과 비교했을 때 포스팅 가이드(원고)를 직접 제안하기 때문에 체험단보다 전략적으로 활용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 인플루언서 협업(META, 틱톡 등)의 경우 SNS에서 파급력이 있기 때문에 단기간에 조금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전파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인플루언서 협업의 경우 주의해야 하는 부분도 존재하는데, 혹시나 인플루언서가 이슈가 생겼을 때 광고했던 우리 제품에도 영향이 미친다는 것입니다.



2) 네이버 카페

- 네이버 카페의 경우 가입을 해야 참여를 할 수 있습니다

-> 즉, 공통의 관심사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모여서 활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이러한 특징은 여론형성이 다른 바이럴에 비해 더 쉽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3) 언론기사

- 언론기사는 '전문성' 이라는 특징을 갖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 봤을 때 신뢰도가 높아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지식인

- 법률사무소 등 전문지식을 갖고 있는 전문가들이 답변을 많이 하기 때문에 언론기사 바이럴과 같이 소비자에게 신뢰도를 형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바이럴 광고의 특징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소비자들은 많은 고민없이 쉽게 구매하는 저관여 상품의 경우 많은 정보를 필요로 하지 않고 구매에 이르게 되지만, 반대로 많은 고민이 필요한 고관여 제품의 경우에는 최대한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비교하여 최선의 구매를 하려고 합니다.


소비자들에게 자사의 정보를 홍보할 수 있는 광고는 다양하지만 결국 시장의 특성과 자사의 상황분석을 통해 어떤 광고가 효과적일지 전략적인 분석이 필요합니다.



더 많은 바이럴 광고의 정보와 전략적인 광고 캠페인을 설계받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 남겨주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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