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신뢰도와 생생한 제품 후기를 원한다면? 바이럴 마케팅!

작성자 박성일
작성일 2025.02.18
조회수 143

안녕하세요 퍼포먼스4팀 박성일AE 입니다.


제품은 좋은데 브랜드의 인지도가 없으신가요?


후기가 없어서 전환이 안되시나요?


그럴때일수록 바이럴, 하셔야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이랑 소비자에 의해 바이러스처럼 퍼져자간다는 모습을 빗대어 만들어진 용어입니다.


그렇다면 바이럴을 왜 해야할까요?


소비자의 생생한 후기로 제품구입을 고민하는 고객의 전환을 유도합니다.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으며 이미지 확립이 가능합니다.


영구적으로 남기때문에 한번의 바이럴로 높은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바이럴의 종류로는 배포와 운영대행이 있습니다.


배포는 자주 보는 형식인 블로그, 카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지식인, 기자, 플레이스 등이 있습니다.


운영대행은 자사의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채널등을 대행사나 실행사에서 대신 관리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 양날의 검이 될 수 있습니다.


질보단 양으로 밀어붙여후기를 작성해도 되지만 영구적으로 남는 글인 만큼 글의 질을 신경쓰지 않을 순 없습니다.


양질의 글이 아닐경우 부정적인 브랜드 이미지가 형성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양질의 후기와 적절한 사용을 한다면 브랜드의 이미지 개선과 제품 전환률 상향에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채팅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퍼포먼스 4팀 박성일 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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