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배너 광고 GDN의 장점 !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홍인성제 AE입니다.
GDN(Google display network)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를 의미합니다.
온라인상의 광고 지면을 통해 노출되는 배너 형태의 광고입니다.
구글 애즈와 제휴를 맺은 대형 포털사이트, 유튜브,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등
다양한 지면에 광고노출이 가능하며 GDN만의 다양한 타겟팅 방식도 존재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GDN광고의 장점
1) 넓은 도달범위
구글이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구글 웹사이트, 유튜브, 지메일, 플레이스토어 등) 및
제휴된 모든 사이트가 광고노출 영역이며,
통계상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에게 광고가 도달할 수 있습니다.
2) 정밀한 타겟팅 설정
잠재 고객에게는 정밀한 타겟팅을 통해 광고를 노출시키며,
해당 광고와 관련 없는 사람들에겐 노출되지 않도록 합니다.
[타겟팅 기준]
-사용자 : 관심분야, 구매의도, 리마케팅
-콘텐츠 : 키워드, 주제, 개제위치
-인구통계: 나이, 성별
-기기 : PC, 모바일
-위치 : 국가, 도시, 지역
-일정 : 요일, 시간
* 여기서 구글만의 타겟팅에는 결혼유무, 자녀유무, 직장, 소득수준 등 다양한 기준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GDN장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추가로 국내 유튜브 사용량과 활동시간이 늘어나서 굉장히 유리한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단, 구글 광고의 경우 캠페인의 구성정도와 셋팅이 달라서 어려울 수 있습니다.
구글 광고시스템에 이해도를 높이고 타겟, 게재 위치를 잘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충분한 공부가 필수! 하지만 어려울 경우 대행사를 찾는 것도 방법이겠죠?
추가로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언제든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