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이래도 안하실건가요?
- 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1팀 최강식 AE입니다.
오늘은 GFA를 왜 활용해야하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GFA 매체의 특징을 알아보자면
1.네이버에서 진행하는 배너광고
-> 메타와는 달리, 네이버 자체에서 운영하는 배너광고로
주 타겟층이 30대이상의 고객들이 모여있습니다
2. 40-50세대에게 광고효과가 좋음
주 타겟층이 30대 이상이기때문에 어린 소비층보다는
주 핵심고객인 40대이상의 소비자들에게 효율이 좋습니다
3. 리타겟팅이 가능
카탈로그 광고 등을이용하여 리타겟팅이 가능하며
스토어 방문, 구매, 장바구니 등 특정 이벤트를 발생 시킨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카탈로그는 들어왔지만 구매안하고 나간 고객들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리타겟팅
그렇다면 왜 gfa를 해야할까요?
최근 네이버에서는 AI를 활용한 노출을 미뤄주고있는 상태입니다.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1일전,,14일전 클릭한 상품, 찜한 상품 등)
이 말은 즉, 1번이라도 '클릭'을 받는다는것이 굉장히 유리해졌다는건데요
특히 이번에 출시한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는
완전히 개인화된 화면으로 구성되어있기때문에
한번이라도 클릭을 받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졌습니다.
한번이라도 클릭을 받기위해선,
소비자들이 '니즈'를 가지고 '검색'을 하는 '검색광고'도 좋지만,
주 타겟층이 혹할만한 '소재'를 통해 '유입'을 이끌어내는
gfa광고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GFA 광고 집행시
비록 눈에보이는 광고 수익률이나 효과는 기대에 못미칠 수 있겠지만
이로인한 낙수효과를 통해
자사의 제품이 소비자를 졸졸 따라다니게되니
집행을 할 수밖에 없는 필수 광고인거지요
특히 배너광고의 키 포인트는 배너광고이므로 소재가 가장 중요하니!!
반드시 "네이버 GFA 전문 최강식 마케터"와 함께해야 좋은 성과를 보실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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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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