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 데이터 분석 방법, 현직 마케터가 알려드립니다(2편)

작성자 유지수
작성일 2025.05.14
조회수 36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유지수 대리입니다!



지난 번에 이어, 네이버 광고 데이터 분석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혹시 1편을 아직 확인하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 1편부터 확인부탁드릴게요~


>>  네이버 광고 데이터 분석 방법, 현직 마케터가 알려드립니다(1편) <<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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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출수, 클릭수, 클릭률, 평균클릭비용, 총비용, 하루 예산, 전환수, 전환율, 전환매출액, 광고수익률, 전환당비용, 평균노출순위'

하루 예산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이어서 '전환수'부터 다시 알아보도록 합시다.



1. 전환수


전환수가 실질적으로 우리 물건을 구매한 사람 수를 의미합니다. 

다만 구매 건수가 아니라, 전환수라고 기재를 하는 이유는 구매가 아닌 장바구니,

DB업종이라면 DB수집과 같이 다른 분야에서도 각각의 전환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구매건수라고는 기재하지 않는 답니다. 



2. 전환율


그렇다면 전환율은 무엇일까요? 

네, 클릭 대비 전환 수를 이야기 하는데요. 


클릭된 사람들 중 몇 명이 우리 제품을 구매했는가? 가 전환율을 의미합니다. 



3. 전환매출액


전환 매출액은 어려울 것 없이 전환된 금액을 이야기 하는 거에요.  즉, 매출을 의미합니다. 



4. 광고수익률


광고 수익률은 사용한 광고비 대비 매출액이 얼마나 나왔는가에 대한 수치인데요. 

이 광고 수익률을 다른 이름으로 ROAS라고 부릅니다. 많이들 들어보셨죠?

ROAS가 500%가 나왔다고 한다면, 거의 5배의 효율을 냈다고 대부분 이야기 합니다. 


단가가 높은 업종은 광고비가 높은 만큼, 전환된 매출액이 높을 수 밖에 없겠죠?

그래서 단가에 따른 광고 수익률도 고려하는게 좋답니다.



5. 전환당 비용


전환당 비용은 전환 한 건이 일어나기 까지의 클릭이 됨으로써 사용된 금액인데요.

모든 클릭에서 전환이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ROAS와 같이 확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6. 평균노출순위


평균 노출 순위는 우리가 해당 키워드를 입찰하게 되면 입찰가에 따라서

네이버 지면에 노출되는 순위가 달라지는데요. 


아무래도 순위가 높으면 높을 수록 노출이 되기가 쉽겠죠?

만약 노출 순위가 10등인데, 클릭이 어느정도 나온다고 한다면

노출 순위를 올려 클릭을 더 유도해볼 수도 있듯이 해당 지표를 통해 CPC를 조절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서 네이버 광고 데이터 분석 마저 진행해보았는데요.


노출, 클릭, 전환 모두 데이터 분석에 중요하니, 하나하나 꼼꼼하게 확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데이터 분석에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아래 번호로 편하게 연락주세요~!



전화번호 : 010-9212-1703

이메일 : jsclaudia@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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