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할 만한 가치가 있는 엠버서더 마케팅!!

작성자 김태준
작성일 2024.12.10
조회수 27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내용 중에서

엠버서더 마케팅에 대한 정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 먼저 엠버서더 마케팅이랑 무엇일까요?

 

브랜드의 인지도 향상과 매출 증대를 위해

브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인물(영향력 있는 개인, 연예인, 인플루언서)등을

선정하여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치는 마케팅입니다.

 

예를 들어보면,

질레트라는 업체에 광고 모델은 손흥민 입니다.

이를 통해 손흥민 면도기라고 검색을 하면 질레트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저는 메타 광고에 이 엠버서더 마케팅을 접목시켜보려 합니다.

 

이러한 엠버서더 마케팅은

전속 광고모델부터, 협찬, 방송, ppl

유명인의 인지도와 유명세에서 오는 관심과 사랑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호감과 친숙함을 주어 이미지 메이킹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호감과 친숙함에 포커싱을 맞춘다면

kpop문화와 팬덤 문화가 발달되어 있는 우리나라에서

엠버서더에 대한 팬심과 모방 심리가 소비 욕구를 자극하는 효과가

상당히 크게 작용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 브랜드와 잘 어울리는 엠버서더를 결정하는 부분은

목표, 예산, 청중 및 능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 브랜드가 판매하는 제품은 무엇인가요?

- 어떤 고객들이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하고 있나요?

- 고객들이 브랜드의 제품 구매 전 가장 고민하는 부분은 어느 것인가요?

- 그들의 핵심 가치는 무엇인가요?

- 그들은 어떤 종류의 콘텐츠를 가장 좋아하나요?

 

위 질문들을 기반으로

어떤 타겟의 잠재고객층으로부터 브랜드 로열티를 이끌어낼 수 있을지 고민해야 합니다.

 


팬덤 문화를 통해 성장 가능성을 보인 사례 (출처 : 디토앤디토 블로그)

 



사진처럼 다양한 브랜드에서 엠버서더를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타는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핵심 매개체로서 적극적이고

지속적으로 홍보 활동에 임하고, SNS를 통해 스타의 일상 속에서

브랜드와 제품을 노출시키면서 홍보하는 역할을 합니다.

 

한 제품을 여러 명이 좋다고 한번 말하는 것보다

한 제품을 한 사람이 여러 번 좋다고 지속적으로 말하는 것

대부분 후자가 더 설득되고 진정성 있게 느껴집니다.

 

엠버서더를 도입하는 목적은 지속적인 노출을 통해

특정 타켓층의 높은 브랜드 로열티 확보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엠버서더 마케팅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더 세부적인 방법이나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아래 프로필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혹은 상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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