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사로잡는 마케팅 전략

작성자 이승환
작성일 2025.02.03
조회수 132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이승환AE입니다.

 

몇 년 전만 해도 FLEX가 유행하여 명품이나 브랜드 제품이 마음에 들면 과감히 구매하거나 비싼 오마카세가 유행했었는데요.


하지만 최신 소비 트렌드는 FLEX가 아닌 ANTI-FLEX가 되었습니다.


안티 플렉스는 플렉스와 반대로 절약하는 것이 트렌드가 된 것인데요. 절약을 하고,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구매하며, 돈을 모으는 것을 ‘갓생’을 살고 있다고 뿌듯하게 생각합니다.


돈을 잘 쓰지 않는 안티 플렉스 트렌드에서 어떻게 소비를 유도할 수 있을까요?


먼저 소비자와의 접점을 최대한 많이 만들어야 합니다.

다양한 광고 매체를 활용해 소비자에게 광고를 노출시키고, 라이브,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 소비자와 소통하는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강화해야 합니다.


안티 플렉스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소비자가 만족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소비자들에게 이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돈을 아끼고 가성비가 좋은 행동이며, 이 제품을 통해 ‘갓생’을 살 수 있다고 생각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 소재를 제작해야 합니다.


안티 플렉스 유행은 소비자들의 가치관 변화에 따라 발전하고 있으며, 이를 반영한 제품 판매 전략은 브랜드의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반영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디자이너의 눈마케터의 머리로 최적의 컨텐츠를 만들어내는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이승환 AE였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undam0405@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