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VS 메타, 단기간에 이득을 보는 곳은?

작성자 박성일
작성일 2025.02.17
조회수 178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4팀 박성일 AE입니다.


오늘은 구글과 메타 중 상황에 따라 단기간에 큰 효과를 보는 매체를 선택하는 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업종과 광고 목적에 따라 구글과 메타가 가지는 장점을 극대화 하여 효율적으로 선택한다면 매우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먼저 구글과 메타가 가지는 특성을 알아봐야합니다.


구글은 '크롬'이라는 브라우저를 가지고 있는것이 매우 큰 특징입니다.


구글 자체가 가지고 있는 매우 많은 제휴지면과 더불어 크롬을 이용해 이용자의 사이트 검색 기록이나 방문기록을


알고리즘이 분석해 광고를 노출시킵니다.


또한 경쟁업체의 사이트url을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잠재고객이 경쟁사의 사이트를 방문할 때 타겟팅 설정한 광고가 노출되도록 하는 것 입니다.


검색광고, 쇼핑광고, 디스플레이, 비디오, 앱 광고 등 여러가지 방식을 이용할 수 있으며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한 유입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메타의 가장 큰 특징은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다.' 라는 것입니다.


사용자의 로그인 정보를 바탕으로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하며, 자연스러운 광고 노출로 잠재고객 유입을 유도합니다.


설문조사를 진핼 때 메타의 광고링크를 통해 들어가면 개인정보가 전부 입력이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메타의 로그인 기반 사용자DB를 이용한 것입니다.


광고에 관심을 보인 잠재고객을 추적할 수 있으며 머신러닝을 통해 효율적으로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어느 매체를 선택해야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단기간에 많운 사람에게 노출되어야 하며, 여러 광고방식을 사용하고,


경쟁사 url타겟팅으로 타사의 고객을 자사의 고객으로 끌어들이는 전략을 사용한다면 구글.


제품의 단일 광고, 자연스로운 광고 노출로 인한 충동구매, 스토리를 이용한 설문조사 참여,


장바구니 사용기록을 추적을 기반으로 한 리타겟팅을 원하신다면 메타를 사용하는것이 효과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구글과 메타, 어느쪽이 단기간에 효율을 낼 수 있을지 알아봤습니다.


어느쪽이 효율이 나쁘다는 것이 아닙니다.


광고 전략에 맞게 매체의 특성을 이해하고 선택하여 광고를 효율적으로 집행한다면 광고주님의 수익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구글과 메타에 대해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채팅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퍼포먼스4팀 박성일 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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