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픽셀, 왜 설치 안 하세요?

작성자 차지은
작성일 2025.05.19
조회수 56


PIXEL을 설치하지 않은 META 광고

고객의 발자국이 남지 않는 쇼핑몰과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차지은 AE입니다.

마케터 프로필에서 더 많은 글 보기

 

픽셀이란 웹사이트에 삽입하는 추적 코드를 말하는데요.

사용자가 내 광고를 클릭한 후, 어떤 행동을 했는지 수집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메타 광고를 집행하시는 광고주 분들께 필수인데요.

 

효율 높은 광고는 누가, 어디서, 무엇을 했는지

정밀하게 추적할 수 있을 때부터 시작됩니다.

 

오늘은 픽셀을 설치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PIXEL 설치가 중요한 이유

성과 추적의 시작: 광고가 전환을 유도했는가?

- 광고를 보고 유입된 사용자가 구매, 가입 같은 행동을 했는지 확인

- 픽셀이 없다면, 클릭만 보고 광고 성과를 판단해야 함

 

타겟 정밀화: 리타겟팅을 위한 핵심 자산

- 웹사이트에서 특정 행동을 한 사람들만 묶어, 맞춤 타겟 생성 가능

- 광고를 필요 없는 사람에게 노출하지 않게 됨

 

전환 최적화: 머신러닝 기반 자동 성과 향상

- 픽셀 데이터가 쌓이면, 메타 AI가 전환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을 탐색

- 이를 통해 광고비는 절감되고, ROAS는 자연스럽게 향상

 


픽셀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thbf233@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