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바이럴 광고 하는 이유?
오늘은 초기 사업자 분들이 가장 관심있어하시는 바이럴 광고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바이럴 광고란? 바이러스 처럼 퍼지는 광고로 온라인 내 입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광고를 하는 이유로는
1) 우리가 물건을 살때 실구매평을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를 하는 특징
2) 바이럴 광고의 경우 필요한 정보를 직접 검색하고 찾는 사람에게 보여주는 방식으로 부정적인 인식
3) 같은 소비자의 시선에서 정보를 공유하고 전달
바이럴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매체도 다양하지만 오늘은 네이버광고 내 많이 이용하는 광고에 대해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블로그 기자단
직접적인 체험 없이 제공된 자료를 바탕으로 글을 작성한다.
방법) 기자단은 업체에서 제공한 사진과 원고 토대로 블로그 포스팅
장점 & 하는 이유)
- 정보성 콘텐츠 작성
- 검색 엔진 최적화(SEO)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블로그 체험단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받은 블로거들이 직접 사진을 찍고,
생생한 후기를 작성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 제품제공에 대한 문구를 포함.
장점 & 하는 이유)
- 솔직한 리뷰
* 다 좋은 리뷰일 필요 없음 오히려 솔직한 리뷰를 통해 오히려 신뢰성 확보 할 수 있음.
>구매 리뷰(프리미엄 구매)
상품의 구매건수, 평점, 긍정후기 많을수록 상품에 대한 고객 신뢰도 향상과 상품 순위 최적화
노출 영향을 줍니다.
<절차>
1.구매/구매평 결제 후 요청 정보
2.결제정보 제공(금액, 주소, 계좌 등의 정보를 제공)
3.구매 후 안내된 체험단 계좌로 상품 결제된 금액을 입금
4.상품배송(선택사항)
5. 구매후기는 체험단이 자유롭게 등록
(원하는 리뷰, 사진 등 방향성 가이드 가능 / 실상품 발송시 포토, 영상평으로 진행 가능)
6. 결제 취소
장점 & 하는 이유)
쇼핑검색 광고 내 같은 입찰가인 경우 선순위 입찰에 유리하며
다른 바이럴 광고와 마찬가지로 리뷰수가 많아 소비자들에게 비교적 신뢰를 줄 수 있음.
지금까지 네이버 바이럴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바이럴 광고는 네이버 외에도 유튜브, 메타 등의 다양한 매체에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련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담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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