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광고를 운영해도 성과가 나오지 않는 걸까요? #1

작성자 한영빈
작성일 2025.05.19
조회수 6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영빈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광고 전환 추적의 중요성에 대해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성과가 나오지 않아서 고민일텐데요



1) 왜 광고를 운영해도 성과가 나오지 않는 걸까요?


많은 광고주 분들께서 광고는 집행하시지만
,
그 중에서 유의미한 광고 성과가 나오는 광고주 분들은 일부입니다.    


왜 그런 차이가 벌어질까요
?

비밀은 광고 전환 추적에 있습니다.

일부 광고주 분들만 정확하고 디테일하게 전환 추적을 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광고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전환 추적의 중요성 중

핵심 3가지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정확한 광고 효과의 측정 및 예산 배분의 효율 극대화


- 클릭/노출 수 뿐 아니라 구매 전환, 회원가입,
문의 등 실제 광고 목표 지표 확인이 가능합니다.


-
광고비 투자 대비 수익 파악하여 광고 예산 배분 효율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ROAS
혹은 CPA가 과도하게 높거나 낮을 경우 광고 세팅 점검이 필요하며, 전환 추적시 가능합니다.


2) 데이터 기반의 광고 소재 최적화 및 추후 세팅 영향


전환 데이터 수치를 바탕으로 성과가 저조한 소재는 개선하거나, 중단 조치하고.


반대로 성과가 좋은 소재는 예산을 늘리는 등 데이터 기반의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나아가, 정밀한 측정을 통해 어떤 특징을 가진 고객에게 전환율이 높고,
  
반응도가 높은지 등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광고 전략을 보다 정교하게 다듬어,

성과개선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3) 소비자 행동패턴 및 유입 채널의 효율 분석


소비자가 광고를 클릭한 후 어떤 경로를 거쳐 전환에 이르는지,
혹은 전환에 달성하지 못하고 이탈하는지를 파악하여 행동 패턴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광고 유형 (SA/DA/바이럴 등)의 데이터를 보다 명확하게 파악하여

어떤 매체가 가장 효율적으로 작동하는지 파악 가능합니다.

위 데이터를 파악하여 추후 미디어믹스 예산 배분 시 가장 효율적인 광고비 책정에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그렇다면, 광고 전환 데이터는 어떻게 추적할 수 있을까요?


다음 글에서는 


광고 전환 데이터를 추적하는 도구들을 소개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제든지 궁금하신점,

문의하시고 싶으신 사항 있으시면 아래 상담하기를 통해 문의주세요!


이상 AMPM글로벌 한영빈 마케터였습니다.

마케터자격이수

브랜드에 날개를 달아주는 마케터 한영빈AE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창의적인 전략" 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극대화 하는 것,

그것이 저의 역할이자 사명입니다.

광고 그 이상, 브랜드의 날개를 달아주는 것
성과로 이어지는 마케팅을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성공적인 캠페인, 저와 함께 시작하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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