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브랜드 사장님이 처음으로 해야 할 광고, 파워링크
* 신규 브랜드에 파워링크가 좋은 이유
브랜드 인지도가 없어도 노출이 가능하며 예산 조절이 쉽습니다.
또한 빠르게 시작이 가능하며, 특정 키워드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검색하기 때문에 전환 유도에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브랜드를 몰라도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에 따라 노출되며, CPC(클릭당 과금) 상품입니다.
처음 광고를 시작할 때 많이 사용하며, 특정 키워드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검색 시 노출되기 때문에
높은 클릭율과 전환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1. 키워드 관리
키워드는 최대 1000개 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메인/서브 키워드로 나눠서 키워드를 발굴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메인키워드: 글 전체 주제와 가장 밀접한 핵심 단어
/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할 법한 중심 키워드
예) 파워링크, 여름 원피스, 앰플
2) 서브키워드: 메인 키워드를 보완해주는 관련 키워드
/ 상세한 설명이나 세부 상황을 담은 키워드
예) 소자본 광고, 네이버 광고, 린넨 원피스 , 데일리 원피스, 미백 앰플, 진정 앰플
2. 파워링크 세팅
광고그룹 생성 시 하루 예산 설정이 가능하며
고급 옵션의 매체를 통해 PC/모바일 분리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PC/모바일 분리를 통해 어디에서 유입됐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등록 시 키워드 별로 입찰가 설정이 가능하며
처음에는 자동입찰 or 낮은 입찰가로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 문구 (소재) 작성 시 아래의 파란색 글씨가 소재 제목이며
검정글씨는 설명문구 입니다.
소재는 클릭을 유발하는 핵심 요소로 같은 키워드여도 소재가 좋으면 광고 성과가 2~3배 차이가 날 수 있으며
브랜드 인지도 없이도 사용자 시선 확보가 가능합니다.
소재 작성 Tip.
혜택/이벤트는 숫자로 강조 예) "첫 구매 30% 할인 혜택"
문제 해결 키워드로 시작 예) "목주름 걱정 끝! 하루 10분 케어"
신뢰 요소를 간단히 드러내기 예) "피부과테스트 완료 / 저자극 인증"
클릭 유도형 문장 예) "지금 확인해보세요"
확장소재는 홍보문구, 가격정보,이미지 확장소재, 사이트 링크 등이 있으며
확장소재가 노출 시 광고면적이 커져 더 눈에 띄며, 클릭률 향상, 사용자 편의성 증가의 장점이 있어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필수입니다.
특히 이미지, 사이트 링크, 홍보 문구는 클릭률을 2~3배까지 높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확장소재 활용 Tip.
여러 페이지 연결을 원한다면 : 사이트 링크
즉시 상담 유도하고 싶다면 : 전화연결
제품별 가격 강조가 필요하다면 : 가격정보
시선을 끄는 비주얼 원한다면 : 이미지 확장
결론
파워링크는 브랜드 인지도 없이도 노출이 가능하며
적은 예산으로도 시작이 가능,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에게 노출되기 때문에 전환 확률이 높은 고객층에 도달이 가능합니다.
또한 성과 측정이 명확하며 검색결과 상단 노출 효과를 통해 브랜드의 신뢰도와 인지도를 상승시키기 좋은 상품이기 때문에
지금 막 시작한 신규 브랜드 뿐만 아니라 아직 파워링크를 하지 않고 있는 모든 브랜드에게 적극 추천하는 상품입니다.
파워링크 광고에 대해 더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아래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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