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흑백요리사로 알아보는 성공 마케팅 기법

작성자 송선영
작성일 2024.10.11
조회수 333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1팀 송선영입니다! 




출처: 구글이미지


요즘 넷플릭스에서 핫한 <흑백요리사> 안 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인기가 상당한데요! 

오늘은 <흑백요리사>에서 나온 전략으로 성공 마케팅 기법을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혹시 최현석 팀의 '억수르 기사식당' 기억나시나요?

억수르 기사식당은 이름처럼, 상반되는 이름을 조합해 사람들의 궁금점을 일으키고, 

특수한 상권에서 비싼 재료들을 주어진 예산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었던 게 성공 포인트 였습니다.



출처: 구글이미지


이 포인트를 마케팅으로도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그 중 스마트스토어로 적용시켜 보자면 쇼핑탭에서 광고 없이 또는 적은 예산으로 상위노출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키워드 최적화 

검색 시 고객이 많이 사용하는 용어를 포함해 주요 키워드를 조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가방일 경우 여행가방, 방수가방, 캠핑용가방 등 유입 될 수 있는 다양한 키워드를 골라야 합니다. 

더불어 키워드 글자수와 배열 순서에 따라 검색량과 경쟁률이 다르기 때문에 파악 후 노출시키는게 제일 좋습니다. 


2. 적절한 카테고리 선택

제품과 가장 관련성이 높은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노출될 가능성을 높이고, 관련 상품군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좋은 키워드를 조합해도 알맞지 않은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노출 자체가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검색광고, GFA

노출 뿐만이 아니라 전환률도 매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노출이 잘 되었다고, 매출이 증가하는것이 아니라 전환율이 향상되어야 매출액도 증가합니다.  

그래서 추가로 검색광고, GFA를 추천드립니다. 


우선 검색광고는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할 때 노출되므로, 이미 구매 의도가 있는 고객을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부 키워드를 잘 발굴하면 관련성 높은 소비자에게도 확장 키워드로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GFA는 제품 이미지와 함께 가격, 설명 등을 함께 보여주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시각적으로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GFA를 통해 웹사이트를 방문한 소비자들에게 리타겟팅 광고를 진행 할 수 있어 더욱 더 효과적으로 다가오죠. 



이렇게 갈수록 경쟁력이 커져가는 시장에서 정해진 예산안에 고객들에게 가볍게 노출 시킬 수 있는 마케팅 기획을 설명 드렸습니다. 

만약 더 궁금하시거나 광고를 진행하는데 어려우시다면 아래 연락처로 편하게 연락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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