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광고 앞으로 이렇게만 하세요.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1팀
송선영 마케터입니다.
그동안 네이버 쇼핑광고를 진행하며 효과가 없어 고민이 많으신 분들 많으시죠?
제가 그 고민 덜어들이기 위해 몇 가지 방법을 가져왔습니다!
1. 키워드 관리
우선, 네이버 쇼핑광고는 파워링크와 다르게 키워드 선정이 불가합니다.
쇼핑광고는 소재가 곧 상품이고, 카테고리와 연관된 키워드를 체크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쇼핑검색 내 광고그룹에 제외 키워드 탭에서 맞춤 설정을 해야 합니다.
여기서 제외키워드를 추가/삭제가 가능하고, 추가를 누르게 된다면 해당 상품이 어떤 키워드가
많은 유입률을 가져왔는지와 노출, 클릭수, 전환율 등도 모두 쉽게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비용 대비 전환율이 낮은 키워드가 있다면 제외 키워드로 추가 하고,
가장 효율이 좋은 키워드는 따로 광고 그룹으로 빼서 두 개를 분리하여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광고 그룹으로 따로 뺀 이유는 집중 관리로 입찰가를 올려 쇼핑검색 상단에 올리기 위함입니다.
2. 키워드 조합
키워드 관리도 중요하지만 조합도 정말로 중요한 요소입니다.
여러 단어가 결합한 키워드인 조합형 키워드, 특정 형태로 검색이 되어야 효과가 있는 일체형 키워드 등
알맞는 타겟 키워드 특성을 체크하여 어떤 조합이 효과적으로 노출이 될 수 있을지 체크해야 합니다.
쇼핑광고는 세심하고 부지런하게 관리를 해야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시간이 소요 되기도 합니다.
만약 쇼핑광고를 하고 싶은데 시간이 별로 없으시거나, 효율이 나지 않아 도움을 받고 싶으시다면
아래 연락처로 언제든지 편하게 상담 신청해 주세요!
지금 까지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1팀 송선영 마케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