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뷰티트렌드 미리보기☆ + 브랜딩은 이렇게!

작성자 송선영
작성일 2024.10.15
조회수 512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 1팀

송선영 마케터입니다. 



점점 더 장기화되는 경제 불황과 그 사이에서도 여전히 뷰티 업종은 경쟁이 치열한 레드오션 시장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2025년 최신 트렌드에서 힌트를 얻어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세우는 게 제일 베스트죠! 


먼저 2025년 뷰티 트렌드에 대해 먼저 설명하자면, 



1. 개인 맞춤형 뷰티 

AI와 데이터 분석 기술의 발전으로 개인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가 증가할 것입니다. 소비자의 피부 타입, 환경,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맞춤형 화장품이 인기를 끈다고 합니다.



2. 디지털 뷰티 경험 

AR과 VR을 활용한 디지털 뷰티 체험이 증가할 것입니다. 소비자들은 가상으로 메이크업을 시도해 보거나, 자신의 피부 상태를 진단받는 경험을 통해 제품 구매를 하게 될 것이기 때문에 쇼셜 미디어 플랫폼에서도 이런 경험을 강화하는 콘텐츠가 중요하겠죠? 



3. 웰빙과 뷰티의 융합 

정신적, 신체적 웰빙이 뷰티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스트레스를 줄이는 스킨케어 제품과 아로마테라피의 인기가 높아질 것입니다. 


이렇게 미리 보았던 2025년 뷰티 시장을 이끌기 위해서는 이제 단순히 디자인이나 광고전략을 넘어서 브랜드 가치, 고객 경험을 통해 브랜딩을 구축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광고 전략을 짜야 합니다. 



1. 인플루언서 마케팅 

뷰티에서는 인플루언서를 뺄 수 없는 포인트죠!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제품 사용 모습을 공유하거나, 소비자 소통,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참여도를 높여 판매 촉진 효과를 누려야 합니다. 



2. SNS 콘텐츠 활용

초기 뷰티 브랜드라면 제품의 효과를 직접 보여주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소비자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팝업 스토어나 이벤트 개최 홍보 영상을 제작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야 합니다. 여기에 최적화 된 메타 광고를 같이 집행한다면 더욱 더 효과적인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트렌드 맞춤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

2025년 트렌드에 따라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판매 제안을 하는 게 핵심입니다. 개인화, 웰빙, 기술 혁신 등 다양한 다양한 요소가 USP가 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트렌드 요소들을 중심으로 제품을 강조하며, 경쟁이 치열한 뷰티 업계에서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크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2025년 예상 뷰티 트렌드와 마케팅 광고 전략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추가적인 뷰티업계 마케팅 전략이나 분석에 대해 도움이 필요하면 아래 메일과 전화로 문의해 주세요! 



지금까지 AMPM 글로벌 송선영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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