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모든 꿀팁 알려드림 - 1편

작성자 송선영
작성일 2024.10.16
조회수 619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1팀 송선영 마케터입니다!


최근 GFA의 다양한 지면들이 많은 업데이트를 거쳐 성과가 크게 향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영상 지면과 피드 지면은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 두 지면의 성과는 눈에 띄게 증가 하고 있는 추세죠.


그래서 오늘은 이 두 지면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활요할 수 있을지, 어떤 콘텐츠가 성과를 잘 낼 수 있을지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1. GFA 영상 지면에서 어떤 콘텐츠가 인기일까? 


GFA의 영상 지면에서는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가 라이브로 제공됩니다. 1:1, 16:9, 9:16 등 여러 사이즈를 활용할 수 있지만,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피드형 숏폼 콘텐츠입니다.


소비자들은 플랫폼에서 흥미로운 콘텐츠를 찾고 있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광고를 접하게 되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람들이 이미 선택한 콘텐츠를 소비하는 중에 광고가 나타나면, 광고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을 느낄 수 있어서 피드형 광고의 노출을 늘리는 것이 매출 성장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위 지면을 보면 특히 1:1 사이즈와 숏폼 형식(9:16)의 콘텐츠가 큰 효과를 발휘하는 이유가 화면 점유율 때문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상은 피드에서 큰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어서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콘텐츠를 인지하고 클릭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사용자가 스크롤할 때 화면에 하나의 콘텐츠만 보이기 때문에 집중도가 높아지고,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이 콘텐츠가 나와 관련이 있겠다”라는 생각을 유도하게 되는거죠




그리고 효과적인 숏폼 광고를 제작할 때는 썸네일의 중요성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매력적인 썸네일은 더 많은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핵심 요소이고, 숏폼 특성상 빠르게 전환되기 때문에 후킹요소들이 들어간 이미지나 카피가 있어야 주목도가 높아집니다! 


이렇게 GFA의 영상 지면의 형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편에는 피드지면  소재 제작 팁을 들고 오겠습니다! GFA광고로 궁금하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번호로 연락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송선영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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