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마케터들의 인사이트 본부활동 대공개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은식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저희 AMPM의 장점!!
전
사원 앞에서 개선사례 혹은 계정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 받는 본부활동을 진행하였는데요,
해당 활동 간
유사한 사례 업종을 경험해 보신 분들과 소통하며 참고 혹은 돌파구를 찾는 시간 입니다.
오늘 다루었던 업종은 의류,가전,건기식 이렇게 3가지 업종인데요.
여러분에게도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 준비해 보았습니다.
첫번째, 의류업종
현재 네이버 검색광고만 진행하고 목표는 ROAS 400%를 넘는게
목표로 잡은 계정입니다!
관리해드리기 전에는 노출지면, 입찰가, 상품미등록으로 인해 광고비 누수 혹은 효율적인 관리가 불가하신 상태였습니다.
개선 후에는 노출,입찰가, 광고그룹 관리를 통해 성과를 개선 시키셨다고 하셨는데요.
결론적으로 광고비를 누수없이 사용하여 효율을 올려 매출액을 대폭 상승 시켜 광고주님도 만족하시는 결과를 전달 드렸습니다.
<질문 내용>
취급하는 상품이 많다보니 이에 대한 입찰가 관리 기준에 대한 질문이 많았는데요.
답변으로는, 모두 기본 입찰가로 지정하고 전환 혹은 가능성있는 제품을 주체로 입찰가를 50원단위로 올리고 내리는 작업을 하셨다고 답변하셨습니다.
두번째, 디지털/가전업종
네이버 검색광고만 진행 중이시고 광고비는 약 1300만원 사용하시고, 목표는 300%이상을 원하시는 상황이였습니다.
이곳도 역시 취급하는 상품이 많았기 때문에 이에 대해 주력제품을 중심으로 먼저 관리/세팅에 집중하시는 전략을 사용하셨습니다.
관리해드리기 전에는 캠패인 분리, PC/MO 분리와 데이터를 기반한 관리가 안되어있었습니다
관리 이후에는 브랜드별 캠패인을 분리 운영 하셨고,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통해 광고주와 데이터를 직접보며 소통하며 개선해나가는 방식이였습니다.
결론적으로, 로아스를 무려 300%이상 대폭 상승시켰으며 매출액도 정말 많이 늘어난 걸 볼 수 있습니다.
<질문 내용>
질문사항으로는 역시 입찰가와 상품관리에 대한 부분이였는데요.
답변으로는 주력상품의 노출 키워드를 직접 검색해 보면서 경쟁사와 비교해 보았을 때, 우위점을 찾아 수정하고 입찰가 또한 직접 검색어를 통해 노출 위치를 파악하여 경쟁력있는 입찰가로 조정하여 세세하게
관리하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세번째, 건기식업종
관리 전엔 광고그룹이 여러 개 설정되어있었지만,
각 그룹마다 다른 점 없이 의미 없는 분리로 진행하고 계셨고, 잠재고객을 활용하여 타겟을 진행하고 계시지 않으신 상태였습니다.
이후 지면별, 소재별 테스트를 통해 타겟과 광고 그룹의 구분으로 테스트를 진행하여최적의 지면,소재를 구분하고 입찰가 조정하였습니다.
이로인해 목표 로아스인 150%를 훌쩍 넘은 427%를 달성하였고, 광고 운영은 물론 매출까지 안정적으로 진행하는 계정이 되었습니다!
<질문 내용>
질문 사항으로는 두가지가 있었는데요.
1.소재 심의필 관련-> 소재
개별로 심의필을 받지 않고 상세페이지 심의필을 받아서 소재 승인을 받을 수 있었음
2.GFA 성과 관련 -> 건기식이다보니
높은 연령층 구매율이 높다. 소재에 눈에 띄는 텍스트 활용이 중요. 왜
사야하는지 구매동기 유발로 이어짐
오늘 이렇게 저희 본부 활동에 내용에 대해 공유해 드렸는데요.
저희 에이엠피엠은 광고주님의 성장과 성공을 위해 계속적으로 탐구하고 발전하는 회사입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인사이트와 실력으로 광고주님께 기쁜 소식만 전하는 저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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