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성공사례 3종 대공개 (비법 몰래 전수합니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3팀 김지훈입니다:)
10월 가을이 오면서 AMPM 글로벌 광고 퍼모먼스 본부원들이
광고 성과를 개선했던 전략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저희는 각각 마케터마다 애정하는 광고 운영 브랜드가 존재하는데요!
광고주님들보다 더 관심있게, 그리고 타이트하게 운영하면서
성과를 개선했던 사례를 정리하였고 발표하였습니다!
9월 성과 개선사례 지금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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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건강기능식품 성과개선
해당 브랜드는 월 예산 1,000만원으로 검색광고와 배너광고를 병행하며 광고를 운영했던 브랜드였습니다!
온라인 광고의 심의를 준수하면서 소비자들의 공감을 살 수 있는 광고 운영을 위해
오랜 시간 마케터님이 신경을 써주던 브랜드였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성과 개선의 핵심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글을 보는 다른 마케터님들이나 광고주님들도 해당 내용을 체크하고 있는지
확인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운영 전략은 바로~
효율이 좋은 지면과 제품, 타겟팅이 집중하며 A/B테스트를 진행한 것이 해당 브랜드의 성공 전략입니다.
GFA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트래픽 캠페인에서도 구매 전환이 이렇게 잘 난다고?? 라고 생각하실 것 같습니다.
맞습니다. 전략적인 광고 세팅과 하단의 타게팅 전략이 존재한다면, 트래픽 캠페인에서도 전환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저희 광고 퍼포먼스 본부 처럼 경험과 전략이 있어야 합니다!
해당 마케터님은 고효율 광고 소재를 제작한 이후, 소재의 선택과 집중을 통해
반응이 있는 소재에만 예산이 투여될 수 있도록 열정을 다하셨습니다.
숫자로 보는 광고 성과 효율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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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디지털/가전 업종 성과 개선
해당 마케터님은 AMPM 글로벌 내에서도 쇼핑검색광고의 장인이라 불리는 마케터님이십니다.
입찰가 변동과 순위 체크, 그리고 A/B 테스트에 열정을 다하는 마케터인데요!
해당 브랜드는 제품이 너~무나도 많은 브랜드였습니다.
따라서 해당 마케터님이 가장 먼저 진행한 것은 바로
주력 상품과 비주력 상품의 선택과 분리! 였습니다.
분리가 되어있지 않으면, 효율을 체크하기 어렵고
성과가 좋은 소재/키워드에만 예산을 집중하기 어렵습니다.
해당 마케터님은 광고 캠페인은 브랜드별로 나누고
효율에 따라서 광고 그룹을 분리하셨습니다.
세팅과 성과 개선 뿐 아니라 광고주님과 소통 또한 전문적으로 하는
AMPM 글로벌의 최고의 마케터님이신데요!
이렇게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광고 성과를 볼 수 있는
대시보드를 구축하셨습니다!
쇼핑검색 뿐 아니라, GFA 배너 광고를 통해서도,
스토어에 방문했던 고객을 리타겟팅하는 GFA 카탈로그 캠페인을 운영하셨습니다!
저 광고 수익률 보이시나요??
광고주님은 저희 마케터님을 은인으로 생각하시며
신뢰 관계를 이어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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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의류 업종 성과개선
해당 마케터님은 AMPM 글로벌 의류 업종의 장인이십니다!
실제로 옷도 잘 입는다고 소문이 자자한데요!
시즌에 따라 주력상품을 선정하고 상품 추가에 따른 광고 운영을
활발하게 해주시는 마케터분입니다!
주요 전략은 마찬가지로 선택과 집중입니다!
저효율 매체에 대한 필터링 작업을 항상 진행해주셨고
고효율 상품에만 예산이 소진될 수 있도록 집중하셨다고 합니다!
노출 지면별 광고 성과 체크는 필수로 진행하시면서
입찰가를 한번에 올리는 것이 아니라, 50원씩 올리면서 노출 순위와
변경 순위에 따른 ROAS 모니터링을 진행하셨습니다!
또한 구매가 이루어지는 키워드와 제품을 확인하면
광고 그룹을 분리하여 광고 예산을 집중하셨다고 합니다!
쇼핑검색은 저효율 키워드에 예산이 집중되지 않도록
제외 키워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 관리를 철저하게 해주셨다고 합니다!
오늘은 AMPM 글로벌의 최고의 마케터
광고 운영 성공 사례를 공유드렸습니다.
많은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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