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퍼포먼스 본부의 성과 사례 요약본.zip

작성자 유희재
작성일 2024.10.17
조회수 27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2본부 1팀  유희재AE입니다!


  • AMPM에서는 매월마다 각 본부에서 진행 사항과 성과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주기적으로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의 포스팅을 통해서 이번 본부 활동의 요약본을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10월 본부 활동의 경우, 총 3개의 업종에 대한 성과 보고와 해당 업종에 대한 피드백을 나눴습니다!


    1. 건기식 업종 퍼포먼스 개선 사례

    1) 운영현황요약



    해당 업종의 경우 건기식에 관심이 많은 3050세대를 주타겟층으로 설정하여 예산은 1,000만원으로 집행한 사례입니다. 집행매체로는 네이버 GFA입니다.


    2) 성과 개선을 위한 전략

    해당 사례는 성과 개선을 위해 파악한 기존의 광고 문제점은 다음과 같이 꼽았으며, 이에 대한 개선 전략은 다음과 같이 진행했습니다


    광고 문제점

    • 효율이 미비한 메인, 서비스 통합 지면에도 노출중
    • 모든 성별, 연령대 노출로 광고비 누지
    • 상품별 test 캠페인은 많으나, 그룹별 차이가 없음
    • 잠재고객을 활용한 그룹 세팅 진행이 안되있음


    개선 사항

    • 가장 효율이 좋았던 피드 지면에만 노출
    • FM3560만 노출되도록 제한
    • 상품별 캠페인 1개로 통합, 타겟 별 그룹 분리
    • 관심사 사용 안함, 구매의도 1~2개 활용,잠재고객 활용 그룹
    • 한 그룹 정방형 소재 3~5개만 활용


    3) 광고 퍼포먼스 결과


    그 결과, 목표 KPI 수치를 훨씬 더 뛰어넘는 성과 개선 도출이 되었습니다!

    발표를 준비해 주신 마케터님은 다음과 같은 질문을 주셨습니다

    Q. 소재 심의필 승인은 어떻게 받았는지?


    A. 소재 개별로 심의필을 받지 않고 상세페이지 심의필을 받아서 소재 승인을 받을 수 있었음.



      • 2. 디지털/가전 업종 퍼포먼스 개선 사례

        1) 운영현황요약


        해당 업종의 경우 음향장비를 판매하는 업체이며, 3050세대를 주타겟으로 설정하여 1,300만원 예산으로 집행하였습니다. 매체는 네이버 SA만 활용하였고, 남성 주력 상품인만큼 모바일 뿐만 아니라 PC매체도 활용해야 했죠. 


        2) 성과 개선을 위한 전략

        해당 사례는 성과 개선을 위해 파악한 기존의 광고 문제점은 다음과 같이 꼽았으며, 이에 대한 개선 전략은 다음과 같이 진행했습니다


        광고 문제점

        • 캠페인 하나에 통합하여 세팅되어 있음
        • MO/PC 미분리, 성과/비성과 미분리
        • 상품 브랜드별 분리 운영 필요
        • 데이터 체크를 통한 보고 및 수정 필요


        개선 사항

        • 캠페인 분리 운영 이전 각 제품 현황 광고주와 논의
        • 전체 캠페인 세팅 구성안 공유 및 이에 따른 세팅
        • 상품 브랜드별 분리 및 제품 추가에 따른 세팅 준비
        •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통한 지속적인 데이터 보고 및 이에 따른 성과 캠페인 성과 소재 분석


        3) 광고 퍼포먼스 결과


        그 결과, 목표 ROAS 406%를 달성하여 KPI 수치를 훨씬 더 뛰어넘는 성과 개선 도출이 되었습니다!

        발표를 준비해 주신 마케터님은 다음과 같은 질문을 주셨습니다

        Q. 광고 품질지수는 어떻게 유지하는지?


        A. 품질지수는 전반적으로 광고가 오래 돌아갈 때 높게 유지되는 편. 관련해서 틈틈히 광고주와 논의.



        • 3. 의류 업종 퍼포먼스 개선 사례

          1) 운영현황요약


          해당 업종의 경우 남여 2040세대를 주타겟으로 설정하여 300만원 예산으로 집행하였습니다.

          매체는 네이버 SA만 활용하였고, 의류업종 특성상 시즌에 따라 주력 광고 진행 상품이 상이하기 때문에 F/W 캠페인과 S/S 캠페인으로 분리 운영 중입니다.


          2) 성과 개선을 위한 전략

          해당 사례는 성과 개선을 위해 파악한 기존의 광고 문제점은 다음과 같이 꼽았으며, 이에 대한 개선 전략은 다음과 같이 진행했습니다


          광고 문제점

          • 노출 개제지면 제외 미설정으로 저효율 매체에서의 광고비 누수
          • 상품별 효율이 상이하지만 동일한 입찰가 사용
          • 신규 상품 미등록으로 인해, 광고 미집행 상품 대다수
          • 제외 키워드 미등록으로 광고비 누수, 효율 저하


          개선 사항

          • 각 매체별 효율을 위해 저효율 매체는 노출을 제한
          • 상품별 효율 체크 후 효율에 따라 입찰가 조정
          • 주기적인 신규 상품 등록 -> 고효율 상품 확인 후 주력 광고그룹으로 집중 관리
          • 각 캠페인 별 주력 광고그룹생성 후 집중 관리


          3) 광고 퍼포먼스 결과


          그 결과, 목표 ROAS 510%를 달성하여 KPI 수치를 훨씬 더 뛰어넘는 성과 개선 도출이 되었습니다!

          발표를 준비해 주신 마케터님은 다음과 같은 질문을 주셨습니다

          Q. 네이버 SA 이외에 배너광고는 진행 하시는지?


          A. 네이버 SA에 주력하고 있지만, 광고주가 원할 시 카탈로그 배너광고도 같이 하고 있음.



          이처럼 저희 퍼포먼스 본부의 전 팀원들은 매월 서로의 성과 사례를 공유하고, 피드백 과정을 거쳐 많은 인사이트를 얻고 있습니다!


          AMPM 글로벌은 광고주의 성과 향상과 최고의 효율을 위해 모두가 노력하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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