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마케팅, 모르겠으면 이것부터 시작해봐!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1팀 송선영입니다.
병원 신규 오픈이거나 일반 진료를 다루시는 원장님들은 주목해 주세요!
신규 병원을 오픈해 초기 홍보 방법들이 궁금하거나 진료 분야가 평범해서 차별점을 두고 싶으신적 있으시죠?
지금부터 경쟁력 높일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네이버 플레이스 등록은 기본중의 기본
1. 네이버는 여전히 검색의 중심
2024년 현재, 네이버는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검색 엔진입니다. 많은 환자들이 진료 정보를 찾기 위해 네이버를 사용하므로, 일반 진료를 제공하는 원장님은 플레이스에 등록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이 플랫폼을 통해 주 진료 분야, 대중교통 접근성, 예약 가능 여부, 주차 정보 등을 한눈에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죠.
2.리뷰의 중요성
환자들은 여전히 리뷰를 통해 병원의 평판을 확인합니다. 매력적인 리뷰는 방문을 유도하며, 실제 경험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플레이스의 리뷰는 원장님의 실력과 진정성을 파악하는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이제 플레이스가 병원 마케팅에 기본이면서도 중요하다는걸 이해하셨나요?
그렇다면 노출 확률을 높이는 몇 가지 팁도 몇가지 알려드릴게요!
해시태그 전략
질환명보다 지역명을 중심으로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 #신풍역 외과처럼 구체적인 지역명을 사용하면 환자 유치에 더 도움이 됩니다!
사진 관리
작은 병원에서는 원장님의 사진을 게시해 신뢰감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유명 브랜드는 로고만으로도 인지도를 높일 수 있으며, 큰 건물에 있는 병원은 외관 사진을 포함하여 안정감을 줄 수 있습니다.
리뷰에 대한 피드백
리뷰에 성실히 대응하면 긍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리뷰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개선 의지를 보이면, 환자들은 병원에 대한 신뢰를 더욱 느끼게 됩니다.
제가 말한 팁들을 기억해 병원에 적용해 보세요!
만약 플레이스 등록과 세팅에 관심이 있거나 방법이 어려우시다면 아래 번호로 전화나 메일 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이제까지 AMPM글로벌 송선영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